메뉴

농식품부, 설 맞이 축산물 수급.소비자 부담 완화 대책 추진

송미령 장관, 대전충남양돈농협 방문 현장 관계자 격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7일 송미령 장관이 충남 천안시 소재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 축산물 공판장을 방문하여 설 명절 성수기 축산물 수급 및 가격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축산물 수요가 집중되는 설 성수기에 한우․돼지고기 등 공급의 시작점인 도축, 경매 현장을 점검하고, 16일 발표한 ‘2024년 설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송미령 장관은 “현장에서 확인해 보니 설 성수기 한우․돼지고기 등 축산물 수급 여건은 대체로 안정적일 것으로 보인다.”라며, “축산물 공급 물량 확대를 위한 현장의 노력과 할인행사 등 정부 정책 지원이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체감 물가 부담 완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챙겨 달라”고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설 성수기 기간 축산물 수급․가격 안정을 위해 한우․한돈 공급물량을 평시 대비 평균 40% 수준 확대하고, 한우․한돈 등 주요 품목에 대해 최대 60% 할인 행사를 전개하는 한편, 유통업체와 협력하여 10만 원 이하 실속형 한우 선물 세트를 전년 대비 22.4%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