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 해썹 체험하러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오세요

식약처-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박람회에서 스마트 해썹 홍보관 운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해썹인증원’)은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행정안전부 주관)’에 참가해 스마트 해썹 홍보관을 운영한다.


스마트 해썹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에 자동화‧디지털화를 접목한 제도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중요관리점(CCP) 모니터링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관리하고 확인‧평가해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식약처와 해썹인증원은 관람객이 보다 쉽게 스마트 해썹을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사진 자료와 더불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개발된 식품 특화 스마트 센서 9종을 전시한다. 특히 관람객이 직접 제조공정 설비에 연결된 스마트 센서를 작동시키며 스마트 해썹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홍보관’으로 운영한다.


또한 스마트 센서를 체험한 관람객에게는 게임 등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식약처는 이번 스마트 해썹 홍보관 운영으로 스마트 해썹에 대한 대국민 이해를 높이고, 해썹 인증 제품의 선택·구매 활성화에 도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사물인터넷(IoT) 기반 중요관리점 표준화 스마트 센서 개발, 맞춤형 기술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으로 스마트 해썹을 확대하고, 국민께 안전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