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학교급식 수산물 공동구매업체 선정...206곳 공급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기도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를 학교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학교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를 선정, 오는 9월부터 1년 동안 관내 단설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등 206개교에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학교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은 학교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 5개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가 수산물 45개 주요 어종을 비롯한 전 품목을 권역별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지난 6월 참여업체 신청을 받았고, 수원교육지원청 급식팀 관계자와 관내 영양(교)사 2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평가와 공급가격 협의회를 거쳐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국제해양수산, 대양수산, 동화수산, 태진수산, 해정수산은 오는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1년간 공급할 예정이다. 만족도 조사 결과가 4.3점(5점 만점) 이상인 업체는 연 1회에 한해 연장할 수 있다.

 

현재 관내 단설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등 203개교가 참여하고 있고, 9월부터는 206개교에 공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수산물 품목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성 검사와 업체 현장 점검을 실시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수한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