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횡성한우, 9년 연속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수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도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2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3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시상식에서 횡성한우가 지역명품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금학 축산과장를 비롯해 전국한우협회횡성군지부, 횡성축산업협동조합, 횡성한우협동조합 등 횡성한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군은 지난 1995년부터 횡성한우 명품화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국 최초로 ‘횡성한우 군수품질인증제도’에 이어 ‘맛 인증제’를 도입하여 횡성한우의 맛을 눈으로 확인하고, 차별화된 품질인증으로 소비자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가 횡성한우의 맛과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가치가 변치 않는 것을 가리켜 명가명품 이라하며,‘한국명품이 세계명품이다’라는 정신으로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는 기업과 제품을 찾아 세계 속의 명가명품을 발굴하기 위한 상이다.

 

배금학 군 축산과장은 “우리 군에서는 횡성한우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 신뢰에 부응할 수 있도록, 농가 고소득 창출은 물론 청정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체계적으로 한우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