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 김치, 발효음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월부터 광주김치타운 본관 김치교육체험장과 김치효식품관에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운영되는 광주김치타운 프로그램은 발효음식 한상차림 교육, 시즌별 발효음식 만들기, 한식디저트 만들기, 어린이김치체험, 계절별 김치만들기 체험, 김치타운 김치 응용요리로 구성했다.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 한식디저트 만들기는 3월부터 12월까지 김치교육체험장에서 진행된다. 전통음식연구회 소속 전통 음식 전문 강사가 한식디저트의 문화적 의미와 역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체험을 돕는다.

 

또 광주김치타운 정기 김치체험, 어린이 김치체험 및 계절별 김치 만들기 체험은 상반기 중 진행된다. 광주김치타운 정기 김치체험은 오는 11월까지 광주시민, 학교 단체 등을 대상으로 배추김치·깍두기 등 김치를 체험하며, 방학 중에는 김치타운 김치응용요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치발효식품관에서는 ‘발효음식 한상차림’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시 바로예약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15회에 걸쳐 나주반지, 가랏과 미나리김치, 봄장아찌, 만능고추장, 과일식초, 꽃게장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4월 한 달 동안은 매주 수요일 ‘시즌1 발효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체험 전주에 바로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김치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노형근 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은 “체험 장소를 청결하게 제공하고 시민에게 양질의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