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여름 민관합동 식중독 예방 활동 나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최근 날씨가 더워지며 급증하는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7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여름철 식중독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부산시와 해운대구,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시해운대구지부,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이 함께 참여해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요령을 홍보했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근 음식점 200곳을 직접 방문해 ‘음식점 식중독 예방 점검표(체크리스트)’를 배부했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여름철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 식중독 예방 요령을 널리 알려 사고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영업주의 자율점검으로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장기간 이어진 고온다습한 기온의 영향으로 식중독이 발생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실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적으로 53건의 식중독 의심 신고가 접수되었고, 부산에서도 5건의 의심 신고가 접수되는 등 식중독 사고가 이어지는 실정이다.

 

  조봉수 시 시민건강국장은 “여름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음식물 익혀 먹기, 물 끓여 먹기 등 3대 요령을 꼭 지켜달라”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식중독 비상대책반 상시 운영, 피서지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 등을 통해 식중독 걱정 없는 안전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