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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자체브랜드 비식품 판매 ‘고공행진’

품질 대비 가성비 갑 ‘KF365’, 차별화된 경쟁력 갖춘 ‘컬리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신선식품 새벽배송으로 잘 알려진 마켓컬리의 자체 브랜드 상품 중 비식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27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KF365(컬리프레시365)의 비식품 누적 판매량이 1년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 차별화된 품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컬리스(Kurly’s)’의 비식품 판매량 역시 1년 6개월여 만에 100만개를 넘어섰다.

 

마켓컬리는 2020년 4월,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품목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KF365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콩나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엄선해 판매하다가, 지난해 6월부터 키친타올, 미용티슈 등을 판매하면서 비식품 카테고리를 점차 늘리고 있다. 컬리스 역시 2020년 11월 칫솔을 처음 선보인 이후 물티슈, 수세미 등으로 비식품을 늘렸다.

 

상품 수 확대는 매출로 이어졌다. KF365 비식품은 지난해 11월을 기점으로 월 판매량 1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KF365 비식품의 성장 동력은 가성비로 풀이된다. 마켓컬리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KF365 멀티탭은 개별 스위치와 안전커버를 갖춘 고급 사양에, KS 인증까지 획득한 국내생산 제품이다. 생산과 판매에 있어 불필요한 요소들을 속속들이 제거함으로써, 온라인 최저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출시 4주 만에 1만개 이상이 팔려나갔다.

 

작년 10월 선보인 KF365 양말 또한 국내 전문기업이 자존심을 걸고 생산한 제품이다. 백화점 등지에서 1만원에 팔리는 메리노울 소재 양말을 3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눈길을 끌었다.

 

마켓컬리는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이 비식품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 KF365의 식품 카테고리 상품은 지난 2년 간 2000만개 이상 판매될 만큼 신뢰를 얻고 있다. 모든 식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통해 안전성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KF365와 컬리스의 비식품들 또한 제품마다 각기 공인된 기관에서 까다로운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있는 그대로 공유한다.

 

이승우 컬리 생활팀 MD는 “친환경 및 유아용 세탁세제, 주방세제, 청소용품, 수건 등 생필품 중심으로 KF365의 비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해당 영역의 월 매출을 연내 3배 규모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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