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육우자조금,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요리교실 운영

25일과 26일, 스타필드 아카데미 안성점, 이마트 목동점에서 진행
육우 타코 샐러드, 콜라비 피클 등 가정식 레시피 강좌 마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육우자조금)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요리에 활용했을 때 감칠맛이 일품인 육우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육우의 영양학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5일 스타필드 안성점 요리교실을 시작으로 ▲5월 26일 이마트 목동점 ▲6월 14일 이마트 중동점 ▲6월 15일 이마트 성수점 ▲6월 15일 이마트 은평점에서 총 다섯차례 진행한다. 자세한 요리교실 일정은 육우자조금 공식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실에서는 영유아를 보육하는 20~4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육우 스테이크 솥밥, 육우 타코 샐러드, 콜라비 피클 등의 레시피를 전수한다.

 

채끝, 등심 등 인기 구이부위 뿐 아니라 설도, 우둔 등 요리 시 감칠맛이 풍부해지는 부위를 활용한 레시피로 구성, 주부들이 다양한 부위를 활용해 효율적이고 건강한 식탁을 꾸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소비자분들께서 육우 레시피를 통해 가정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시간을 즐겼으면 좋겠다”며, “정기적으로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하며 다양한 육우요리를 소비자분들에게 알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금번 소비자 대상의 요리교실 뿐만 아니라 식품전공대학생, 영양사, 조리사를 대상으로하는 요리교실도 준비중에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