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관원 전남지원, 양파 소비촉진 행사로 양파 농가 돕기 나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지원장 황규광, 이하 ‘농관원 전남지원’)과 NH농협 광주농산물유통센터(대표 김훈)는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9일 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양파 소비촉진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부진 및 비료 등 농자재 가격,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양파 재배농가들이 이중고를 겪음에 따라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관원  전남지원은  2018년 2월 6일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와  농가 소득 증대 및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로컬 푸드  직매장,  하나로마트  등  생산·유통단계 안전성검사를 강화 해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전남지원 직원 약 200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 졌으며, 농관원 전남지원은 NH농협 광주농산물유통센터로부터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2000㎏상당의 양파를 구입하면서 “조금이나마 농가에 도움이  되고  근심을  덜어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황규광 전남지원장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면서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농가를   위해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지자체·농협   등   유관 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