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모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전문 정보 제공을 위해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 이하 위원회) 전문위원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유망 의료기기 신제품의 시장진입 기간 단축 및 애로 해소를 위한 시장진출 전주기 상담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부터 동 위원회를 구성하여 의료기기 규제 관련 상담 뿐만 아니라, 법률·회계, 투자·특허 등 전문분야의 상담 및 컨설팅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동 위원회의 전문위원은 진흥원장이 위촉하고, 센터의 기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 및 정보제공을 주요 업무로 하며 복지부·진흥원 주관 행사, 회의, 위원회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이번 공고에서는 센터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중인 ‘의료기기 시장진출 컨설턴트’, 해외 의료기기 전문가(GMKOL)의 전문분야 등을 고려하여, 추가 필요인원(총 30인 내외)을 모집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MDCC 위원장)은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위원회의 구성으로 규제 극복 뿐만이 아닌 법률, 특허, 회계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문위원 모집 공고는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