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知天命' 맞은 어버이날...유통업계, 건기식부터 케이크까지 총력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에 이어 어버이날도 50주년을 맞았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통업계가 어버이날을 공략한 관련상품 기획전에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도  ‘프리미엄 안심 단백질’로 떠오르면 시니어들 사이에서 어버이날 선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질을 함유한 균형 있는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단백질 섭취 니즈가 높은 홈트족이나 다이어트족은 물론 단백질 부족으로 근감소증이 염려되는 중장년층의 수요도 매우 높은 상황이다.

 

최근에는 ‘내일은 미스터트롯’ 결승 무대까지 진출하며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았던 가수 장민호가 건강한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약하며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원용덕 의성흑마늘'도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다. 의성은 토종 한지형 마늘 주산지로, 국내 전체 마늘 생산량의 3.5%에 불과할 정도로 귀한 마늘이다.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조합장 원용덕)은 의성 마늘을 뛰어난 품질의 흑마늘 브랜드로 연구 개발해 18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시즌한정 제품들은 영국 디자이너‘수잔나가롯’과의 협업을 통해 리본을 활용한 일러스트 패키지에 포장된다. 어버이날을 겨냥한 꽃케이크 5종이 대표적이다. △바닐라 크림과 레제르 크림으로 만들어진 ‘핑크 바닐라 케이크’ △아네모네 꽃 장식과 3가지맛의 베리크림이 어우러진 ‘핑크베리 케이크’ △레몬시트와 고흥 유자크림이 들어간 ‘레몬 유자케이크’ △화이트 케이크 위에 티아라 장식과 감사 메시지를 올린 ‘티아라 바닐라 케이크’ △제주녹차 케이크에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메시지를 올린 ‘청춘 제주녹차케이크’ △블루베리 2단 케이크 ‘블루베리 스페셜 케이크’ 등이다.

 

뚜레쥬르는 가정의 달을 맞아 화사한 플라워 케이크를 선보였다. 플라워 케이크는 사랑과 감사를 표현할 때 빠지지 않는 꽃을 모티프로 ‘완연한 봄의 정원’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비주얼을 뽐낸다. 어버이날,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카라멜 플라워 케이크는 달콤한 캐러멜 가나슈와 고소한 버터크림을 샌드하고 토피 캐러멜 크림으로 아이싱 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케이크 위에 올린 카네이션·라넌큘러스 조화 장식과 꽃 일러스트가 그려진 케이크 입체 받침이 케이크를 더욱 화사하게 빛내주는 효과를 낸다.

 

플라워베리 생크림은 상큼한 딸기 다이스를 넣은 딸기 리플잼과 달콤한 연유 커스터드 크림을 샌드 한 생크림 케이크 위에 아기자기한 장미 장식물과 꽃·나비 그림을 더했다. 꽃밭에 딸기 생크림은 상큼한 딸기에 풍부하고 달콤한 리치맛을 더해 새콤달콤한 두 가지 과일 맛을 내는 생크림 케이크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던킨,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휴양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포켓몬 도넛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7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다. 입안에 펼쳐지는 천국의 맛 ‘썸머 파라다이스’를 모티브로 한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는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여름 해변 옆에 꼽혀 있는 코코넛 야자수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상큼달콤한 파인애플 필링을 듬뿍 채운 도넛 위를 고소한 로스트 코코넛 토핑으로 마무리해 이색 풍미를 선사하고, 여기에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 속 알로라 지방에 사는 야자열매 포켓몬 ‘나시’ 모양의 픽을 꽂아 휴양지 감성을 더했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달의 도넛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매장에 방문해 사용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도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국적 풍미의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던킨 이달의 도넛과 함께 유쾌한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