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식약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식품의약품안전청은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21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하 ’감시원‘)’ 31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규로 위촉되는 감시원 9명(22명은 재위촉)은 소비자단체장의 추천을 받았으며 4시간의 직무교육 이수 후 향후 2년 동안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파수꾼 역할을 수행한다.
  

감시원의 주요 직무는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 점검 지원 ▲식품 수거·검사업무 지원 ▲식품 허위과대광고 행위 및 부정·불량식품 신고 ▲식중독 예방 홍보 활동 등이다.
 

부산식약청 관계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운영으로 식품업계의 위생 수준을 보다 향상시키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식품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파스쿠찌,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과 브리젤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과 브리젤라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 (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애플망고, 포도, 감귤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과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빙수 4종은 △고소한 팥과 인절미 위에 쏠티 젤라또를 듬뿍 올린 ‘젤라또 레드빈’ △애플망고의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애플망고’ △포도의 달콤함과 요거트 젤라또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젤라또 포도’ △패션, 망고, 감귤과 요거트 젤라또가 조화롭게 섞인 ‘새콤달콤 패션망고 등이다. 이와 함께,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빵과 쫀득한 젤라또가 만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디저트 ‘브리젤라’도 출시했다. 브리젤라에 들어가는 젤라또는 총 7종(티라미수, 아마레나체리, 요거트, 초코크런치, 라떼, 딸기라떼, 망고패션) 중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일부터 31일까지 빙수 또는 제조 음료 구매 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스탬프 5개 적립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