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업계, 임인년 맞이 키워드는?..."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그대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업계가 2022년 새해를 할인 이벤트로 맞는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제품 구매 총액이 1만 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임인년 새해가 시작되는 1월의 파바데이에는 ‘복(福)’을 가득 담은 신년 제품과 연계한 혜택을 선보인다. 12월 29일부터 1월 5일까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형상화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구매 시 5000원 혜택을, 복 주머니를 닮은 ‘만월빵’ 구매 시 3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특별히 이번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라이언의 반려묘이자 친구인 ‘춘식이’ 캐릭터가 호랑이 탈을 쓴 ‘춘식이 쿠션’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복(福)의 의미를 담은 신년 제품과 연계한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특별히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및 굿즈까지 출시한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2년 1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라벤더 베이지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4종, MD 상푸 31종 등을 선보인다. ‘라벤더 베이지 오트 라떼’는 오트 밀크의 고소함과 라벤더 시럽의 풍미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제공하며, 수레 국화 토핑을 올려 마무리한다. 이와 함께 ‘뉴이어 시트러스 티’, ‘돌체 블랙 밀크 티’를 선보인다.

 

신년에 뜨는 해를 모티브로 초콜릿 브라우니 타르트 위에 마스카포네 크림 무스를 오린 ‘티라미수 타르트’와 국산 흑임자를 사용한 ‘흑임자 크림 케이크’ 등 4종의 신규 푸드도 선보인다.

 

또, 검은 호랑이의 해를 표현한 ‘새해 범 머그 355ml’ 등 31종의 MD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1월 한 달간 ‘매가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매일매일 가격할인’의 의미를 담은 ‘매가할인’ 행사는 흑호(黑虎)의 용맹하고 거침없는 기세를 그대로 담아 인기메뉴를 정상가 기준 최대 2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치솟는 밥상 물가 속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할인행사에 포함되는 메뉴는 한솥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도시락 8종과 인기 토핑 3종이다.

 

매주 월요일은 숯불직화구이 덮밥을 4900원(정상가 5900원)에, 화요일은 제육 김치 부대찌개 정식과 빅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을 각각 7200원(정상가 8500원)과 6300원에(정상가 7400원) 판매한다. 수요일은 돈까스도련님 고기고기 도시락이 4900원(정상가 5800원), 목요일은 동백 도시락이 4600원(정상가 5500원), 금요일은 새치 고기고기 도시락이 5200원(정상가 6200원)이다. 주말인 토요일은 진달래 도시락을 5900원(정상가 7000원)에 일요일은 스팸 김치볶음밥을 3900원(정상가 4700원)에 선보인다.

 

치킨 조각, 스팸, 토네이도 소시지 등 인기 토핑3종은 요일에 관계 없이 매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모든 품목은 1회 10개까지만 할인 적용이 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확산과 물가상승 등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응원하는 취지로 신년을 맞아 할인행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