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포체인지, 바른 먹거리 교육 강사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 모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생활 캠페인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푸드포체인지에서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를 오는 12월 1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푸듀케이터는 푸드와 에듀케이터의 조합어로 음식과 관련된 생산, 소비, 사회 분야를 다루는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다. 푸듀케이터 양성과정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 환경 등 포괄적인 분야를 다루는 바른 먹거리 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푸듀케이터 교육 프로그램에는 음식과 관련된 생산, 사회, 소비 실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또 실제 교육 실행에 필요한 교육학 이론 수업 및 실습과 작성한 식생활 교안의 일대일 첨삭 등이 커리큘럼에 포함된다.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진행하며, 기존 50여 시간의 과정이 33시간으로 축약됐다.

교육 참가자는 총 6일(33시간) 간의 교육 기간을 거쳐 수료하게 되며 수료자는 푸듀케이터 자격 검정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자는 채용 절차를 거쳐 푸드포체인지 소속 푸듀케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노민영 푸드포체인지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제한되고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일이 많아지면서 식생활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식생활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올바른 음식 문화의 즐거움과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푸듀케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교육 신청 및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드포체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