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 예능.참여형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를 소재로 만든 예능형 콘텐츠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6월, '왕교자 제1의 본부장 공개채용 프로젝트'는 '세계관(현실감 있는 가상세계)'을 차용한 색다른 오디션 콘텐츠라는 점에서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 이벤트는 만두 회사 대표가 된 방송인 배성재가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평소 ‘비비고 왕교자 마니아’라고 자부하는 MZ세대 총 28000여명이 참여해 초반부터 기대감을 모았다.

 

선발 과정을 다룬 영상 3편도 차례대로 유튜브에 공개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주 공개한 최종면접에서는 실제 ‘만두의 아버지’로 불리는 강기문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한국 R&D 센터장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몰입도를 높였다. 참여자들은 민트 초코, 로제, 연어, 마라. 톳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비비고 왕교자’의 레시피를 공개했으며, 이를 따라한 콘텐츠들이 속속 올라왔다.

 

‘비비고 국물요리’를 다룬 콘텐츠인 ‘국가대표 캠페인’의 영상 3편도 총 3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국가대표 캠페인’은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 김신영 등 개그우먼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 ‘셀럽파이브’와 방송인 유재환이 출연하는 예능 콘텐츠로, ‘비비고 국물요리’가 주는 정서적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다양한 상황과 감정별로 어울리는 국물요리를 추천하는 내용이다.

 

이 영상은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 같다’, ‘다음편이 기다려진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국가대표 캠페인’의 인기는 실제 제품 구매로도 이어졌다. 지난달 진행한 ‘비비고 국물요리’ 온라인 기획전은 예상보다 20% 이상 높은 매출 성과를 보였다.

 

한편,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 ‘제1의맛’과 ‘비비고’는 국내 소셜 어워드에서 세 차례 수상을 했다. 지난달 말 진행된 ‘소셜 아이어워드’에서 ‘제1의맛’ 채널은 브랜드 통합 혁신 대상을, ‘비비고’ 채널은 식품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제1의맛’ 채널은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도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샘표, 매콤얼얼한 사천식 ‘마라 샤브샤브 육수’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샘표가 화끈한 사천식 마라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를 출시했다. 샘표는 요리 초보도 집에서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 ‘샘표 가쓰오 샤브샤브 육수’와 같은 파우치형 육수 제품을 선보여 왔다. 뛰어난 맛과 간편한 사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평과 꾸준한 매출 증가세에 힘입어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를 새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으로 샘표의 파우치형 육수는 총 7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는 마라 특유의 매콤하고 얼얼한 풍미가 사골육수의 부드러운 감칠맛과 어우러져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제품이다. 중국에서는 일반적으로 탕 속 건더기 만을 건져 먹기 때문에 강렬하고 자극적인 마라 향만을 중시한다.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국물을 떠먹기 좋은 깊고 진한 맛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사골육수와 마라의 풍미를 조화롭게 살린 이번 신제품은 샤브샤브 외에 마라탕, 마라샹궈 등 각종 사천식 마라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다. 또한 육수와 물을 1:10 비율로 사용하는 농축 육수라 한 팩만 준비하면 4인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