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관장몰, 회원 100만명 돌파와 4주년 기념 고객감사 페스티벌

정관장 고객감사 페스티벌, 골드바,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 풍성한 혜택 제공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이 4년만에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7년 7월 오픈이후 2만명을 시작으로 2021년 6월까지 50배가 증가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건강’ 단일 컨셉만을 취급하는 정관장몰이 100만명의 회원수를 단기간에 확보한 점은 식품업계 자사몰 가운데서 이례적인 성과로 평가받는다. 다품목을 취급하는 종합쇼핑몰과 달리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자사몰 전략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통한 것이다.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외부 온라인 쇼핑 채널에 의존하던 식품업체들이 자사몰 강화로 눈을 돌리고 있다. 자유로운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 자사몰의 고객 혜택을 늘려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이들의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는데, 정관장몰의 발빠른 자사몰 특화 전략은 업계의 성공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자사몰의 회원수 증가는 곧 매출로 직결된다. 월평균 3만 건 이상 주문이 들어오고, 판매 중인 상품수는 5천종이 넘는다. 2017년 첫해 33억에서 2020년 527억으로 3년만에 16배로 성장했고 올 들어서는 6월까지 누적 매출액 276억원을 찍었다.


정관장몰의 또 다른 특징은 2~30대의 젊은 층 뿐만 아니라 40대까지의 ‘MZ세대’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는 점이다. 정관장몰의 고객은 20대 24%, 30대 39%, 40대 24%로 세대별 균형있는 고객층을 확보했다. 전 연령층에 걸쳐 온라인 구매가 익숙해지는 상황에서 정관장몰만의 고객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과 참여형 이벤트로 경험율과 충성도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정관장몰은 100만 회원 돌파 및 오픈 4주년을 기념하여 8월 22일까지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정관장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천 이벤트가 준비됐다. 1등(1명)은 정몰 골드바 1냥, 2등(99명)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와 모델 송강 캘린더, 3등(300명)은 굿베이스 제주 적양배추브로콜리와 정몰 피크닉 돗자리, 4등(600명)은 정몰 캐릭터 굿즈 10종을 제공한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삼복 지원금도 마련됐다. 8월 10일 말복날 당일에 정관장몰 구매고객 1천명을 대상으로 원기를 돋울 수 있는 본죽 보양죽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건강기능식품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회원가입 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5천점, 구매후기 댓글을 작성한 고객은 1천점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주차별 핫딜 릴레이가 펼쳐지는 한편 입점사 대표 상품 기획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이홍규 마케팅실장은 “정관장몰은 자사제품과 5천여 종의 상품이 입점한 건강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이다”며 “건강기능식품,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인증) 특산물 등 차별화 포인트에 B급 광고, 청년 및 가맹상생 등 신개념 마케팅 전략의 융화가 성공 비결이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은 정관장몰 고객감사 페스티벌과 무더위 속에서 건강관리를 위한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