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빨간 맛의 유혹' 제18회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 '대박'

URL복사

네이버 라이브 방송 3만4242명 실시간 접속...온·오프라인 2억원 판매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전북 고창군의 대표농산물인 복분자와 수박을 주제로 열린 ‘제18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대박을 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혁신적 수단과 창의적 대안으로 코로나19시대 지역 농특산품 유통의 고창형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23일 고창군 복분자와수박축제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간 열린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위주로 진행해 고창복분자와 수박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네이버 라이브방송에선 실시간 3만4242명이 접속해 복분자의 효능, 고창수박의 단맛을 경험한 이들의 생생한 댓글이 눈길을 끌었다. 또 축제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86만9000여명이 고창복분자와 수박에 대한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고창군 공식 농특산품 온라인쇼핑몰 ‘높을고창몰’은 축제기간동안 3632명이 방문해 고창복분자와 수박, 블루베리 등 다양한 농특산품이 판매됐다.


복분자와 수박의 인기는 오프라인에서도 이어졌다. 고창군 농산물 유통센터 승차판매(드라이브스루) 판매장을 운영했다. 축제기간 온·오프라인 합계 2억원 가량의 복분자와 수박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진기영 축제추진위원장(NH농협군지부장)은 “농가소득 증대와 소비자 만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고창의 우수한 복분자와 수박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복분자와 수박으로 대한민국의 여름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신규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 알파프로젝트’가 기존 건강기능식품 대비 자연원료 소재로 고급화를 강화한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은 인공적・화학적 요소는 배제하고 자연에서 찾은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프리미엄 멀티비타민미네랄·프리미엄 비타민C·프리미엄 비타민D·프리미엄 칼슘마그네슘망간D·프리미엄 철분·프리미엄 엽산·프리미엄 오메가3 등 총 7종이다. 발효된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 흡수율 높은 해조 유래 칼슘, 인디안구스베리 원료중 1%만 얻을 수 있는 비타민C 등 자연유래 프리미엄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한국인에게 특화된 프리미엄 영양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 내용으로 특허받은 식물성 정제(특허번호 제10-2064242호)도 특징이다. 옥수수전분, 목화씨유분말, 옥수수단백추출물분말등 식물 원료만으로 특수 코팅해 안전성은 높이고 영양손실은 최소화했다.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더욱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원료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