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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비빔면 ‘배홍동’ 시판... 하절기면 시장 드라이브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빔면 신제품 ‘ 배홍동’ 을 출시한다. 배홍동은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천 4백억 원 규모 하절기 라면 시장 경쟁에 한발 앞서 뛰어든 농심의 비장의 카드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 년여 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 며 “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 고 강조했다. 

 

농심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 맛있는 비빔장’ 에 있다고 판단,  더욱 ‘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했다.  특히,  농심의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농심 배홍동은 오는 3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