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드뉴스] "통조림과 포도즙에 딱딱한 결정이 있어요"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정윤희)은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1399)에 접수된 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불량식품으로 혼동할 수 있는 사례에 관한 영상 콘텐츠와 카드뉴스를 제작했다.

 

‘통조림과 포도즙에 딱딱한 결정이 있어요!’편에서는 통조림과 포도즙에서 원료 성분으로 인해 생성될 수 있는 결정을 설명했다. 


어패류 통조림은 고온 살균 과정에서 단백질과 무기질 성분이 결합해 녹아 있다가 냉각 과정에서 ‘스트루바이트’라는 결정이 생길 수 있으며 포도즙이나 와인 등을 낮은 온도에 오래 보관할 경우 포도에 함유된 주석산이 칼슘 또는 칼륨과 결합하면서 결정이 형성될 수 있다. 


정윤희 원장은 “콘텐츠에 소개된 사례와 같이 불량식품과 혼동되는 상황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과 카드뉴스로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꽃게랑,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 라면으로 재탄생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와 오뚜기가 손을 잡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빙그레의 스낵제품인 꽃게랑은 오뚜기가 라면으로 만들고 오뚜기의 라면제품인 참깨라면은 빙그레가 스낵으로 만들어 내놓는 것이다. 식품업계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미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식품업계 내에 동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양사의 대표 제품이 만난 만큼 각 제품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공을 들였다. 꽃게랑면은 꽃게랑 스낵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기본 분말스프에 외에 비법스프를 추가했다. 또한 꽃게랑 스낵을 상징하는 꽃게모양의 어묵후레이크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의 참깨라면과 빙그레의 야채타임이 콜라보한 제품이다.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시즈닝했다. 디핑스낵의 원조 격인 야채타임답게 참깨라면타임 전용 디핑소스도 개발했다. 할라피뇨와 케첩, 마요네스를 사용해 만든 할라피뇨 케요네스는 참깨라면타임의 맛을 더욱 살리는 역할을 한다. 디핑소스 역시 오뚜기에서 납품 받아 사용해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더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