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코로나로 지친 심신 달래주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바로 '케이크' 입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케이크는 파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킵니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외식 대신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족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케이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식음료.유통 업계는 홈파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집콕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베이커리 업체는 이맘때 가장 바쁠때인데요. SPC 파리바게뜨는 '우리는 서로의 산타'라는 주제로 산타 아트웍을 케이크와 선물류 패키지, 매장 등에 적용하고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 루돌프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40여종의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초콜릿 가나슈 크림을 조화시킨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물을 얹은 '산타는 휴가중'과 웃고 있는 산타의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한 화이트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케이크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펭수가 산타로 변신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등이 대표적인데요. 크리스마스 당일 25일까지 매장에 방문하면 케이크 또는 상품 구매에 최대 20% 혜택을 제공합니다.


코로나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케이크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실제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96% 늘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신세계푸드의 베이카에누보의 ‘시그니쳐 치즈 케이크’, ‘레어프로마쥬 케이크’를 구매하면 홈파티에 어울리는 케이크 토퍼, 포크 및 스푼 세트 등 2가지 스페셜 굿즈를 선착순 4000명에게 증정합니다.


집 앞 편의점에서도 연말 홈파티 케이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케이크 전문점과 손 잡았습니다.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의 프리미엄 케이크 ‘리스레터링케이크’와 ‘오너먼트케이크’ 2종을 비롯해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케이크 2종 등 총 11종을 준비했습니다.

 


이색 케이크를 즐기고 싶다면 우리쌀로 만든 '쌀 케이크'가 제격입니다.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우리 쌀로 만든 쌀 케이크를 판매합니다. 쌀 농가를 돕-기 위해 농협유통이 출시한 것인데요. 쌀 케이크에는 쌀이 87% 함유돼 있습니다.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난 2020년, 달달한 케이크로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이 달래지길 기대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