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명표 공공앱 '배달특급' 관심도 단숨에 4위 도약…"성공적"

URL복사

론칭후 6일간 정보량 점유율 5.40%로 위메프오·배달통 훨씬 앞질러…쿠팡이츠 추격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6일 뉴스·SNS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달 론칭한 이재명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출범 6일차까지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배달특급이 론칭된 지난 1일부터 6일(오후 7시40분 기준)까지 6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배달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경기도주식회사의 '배달특급' 포스팅 수가 총 2035건으로 6개 배달앱중 4위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특급의 정보량 점유율은 5.40%로 5위 '위메프오' 572건(1.52%), 6위 '배달통' 321건(0.85%) 보다 훨씬 앞지르면서 최근 약진하고 있는 3위 '쿠팡이츠'(3,857건, 10.24%)를 추격하고 있는 모양새다.


배달특급이 경기도 일부지역에서만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평가할수 있는 대목이다.


1위 정보량은 '배달의민족'으로 같은 기간 2만3917건으로 6개 배달앱 전체 정보량 중 63.52%의 점유율을 보였으며 2위는 '요기요'로 6949건(18.46%)을 기록했다.


연구소는 배달특급의 일별 그래프 모양을 1위인 배달의민족과 따로 비교했다.


분석 결과 배달특급의 일별 그래프 모양새는 배달의민족과 거의 유사함으로써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상당폭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다만 토요일인 12월5일과 일요일인 12월6일의 정보량 감소폭이 배달의민족보다는 컸는데 이는 배달특급의 포스팅 일부가 뉴스에 의존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김희정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이사는 "조사기간이 짧아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최근 6일간 동향만을 놓고 볼때 '배달의민족' 정체, '쿠팡이츠'의 성장 및 '배달특급'의 론칭 성공 등이 감지됐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달앱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뚜레쥬르, 어버이날 맞아 ‘카라멜 플라워 케이크’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을 맞아 화사한 플라워 케이크를 선보이고 구매 고객 대상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플라워 케이크는 사랑과 감사를 표현할 때 빠지지 않는 ‘꽃’을 모티프로 ‘완연한 봄의 정원’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비주얼을 뽐낸다. 다가오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대표 제품 ‘카라멜 플라워 케이크’는 달콤한 캐러멜 가나슈와 고소한 버터크림을 샌드하고 토피 캐러멜 크림으로 아이싱 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케이크 위에 올린 카네이션·라넌큘러스 조화 장식과 꽃 일러스트가 그려진 케이크 입체 받침이 케이크를 더욱 화사하게 빛내주는 효과를 낸다. ‘플라워베리 생크림’은 상큼한 딸기 다이스를 넣은 딸기 리플잼과 달콤한 연유 커스터드 크림을 샌드 한 생크림 케이크 위에 아기자기한 장미 장식물과 꽃·나비 그림을 더했다. ‘꽃밭에 딸기 생크림’은 상큼한 딸기에 풍부하고 달콤한 리치맛을 더해 새콤달콤한 두 가지 과일 맛을 내는 생크림 케이크다.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때인 만큼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8일까지 ‘현대카드 M 포인트 재적립 프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