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 브리핑] 배달 족발서 살아있는 쥐 경악..."추위 피해 내부로 들어오는 시기"

URL복사

가장맛있는족발 가맹점 반찬 용기서 살아있는 쥐 나와...위생관리 책임 인정
본사, 정확한 경위 파악.원인 분석 위해 경찰 수사 의뢰...홈페이지 마비 상태
방제업체 "날이 추워지면서 먹이 찾아 실내로 침입하는 사례 증가, 환기시 주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유명 족발 프랜차이즈 음식에서 살아있는 쥐가 나와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한 프랜차이즈 족발집에서 야식을 배달시켜 먹었는데 음식에서 쥐가 나온 것. 그것도 살아있는 쥐가 들어 있었다는 사실에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일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서울의 한 사무실에서 직장인들이 야식으로 배달시킨 족발 프랜차이즈 '가장맛있는족발' 반찬 용기에서 살아있는 쥐가 발견됐다. 


제보자는 지난달 25일 밤 10시쯤 직원 7명과 함께 야근을 하다 야식으로 족발을 주문했다. 해당 족발집은 평소에도 자주 배달해 먹는 곳으로 전국에 약 400여 개 가맹점을 두고 있다.


당시 반찬은 플라스틱 용기에 비닐로 밀봉된 채 배달됐고 개봉 후 부추를 비비려고 뒤집자 생쥐 한 마리가 나온 것이다.


제보자는 즉시 주문한 가맹점에 항의했고 가맹점주는 사무실로 찾아와 회식비 100만원과 병원비를 보상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제보자는 제의를 거절하고 본사에 조치를 요구했다. 본사 측은 “가맹점과 해결하라”며 자작극 가능성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식당 주방에서도 쥐가 나온 상황. 취재진이 해당 식당을 찾아 주방에서 인터뷰를 하는 도중에도 쥐 한마리가 주방을 지나가는 장면이 목격됐다.


제보자는 정식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쥐 사체를 보내 신고했다. 식약처의 의뢰에 따라 관할 구청은 지난 30일 현장 조사를 벌였고 해당 가맹점에서 위생관리 책임을 인정함에 따라 과태료 50만원을 부과했다.


#쥐는 어떻게 들어가게 됐나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토나올꺼 같이 속이 안좋다", "보고 경기할뻔 했다", "족발 먹으면 쥐 생각 날것 같아 당분간 족발 못 먹겠네", "쥐 나온 족발보다 과태료 50만원 때린 공무원들이 더 더럽고 쓰레기네" 등 비판했다.

 
현재 가장맛있는족발 홈페이지는 접속 허용량 초과로 접속이 안되고 있다. 상황이 심각하자 가장맛있는족발 본사 측은 정확한 경위 파악과 원인 분석을 위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기자는 본사 측의 입장을 듣고자 수차례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다.


쥐가 어떻게 음식물에 들어가고 포장돼 배달까지 됐는지는 구청 측 조사에선 밝혀지지는 않았다. 


해당 가맹점은 유명 방제업체의 관리를 받는 식당이었다. 하지만 해당 점주가 사건에 대해 해명하는 사이 주방에서도 쥐가 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돼 주방 내 위생 상태도 우려된다.


한 방제업체 관계자는 "날이 추워지면서 쥐가 먹이를 찾아 실내로 침입하는 사례가 는다"면서 "쥐는 좁은 틈으로도 내부로 침입할 수 있고 한번 유입되면 놀라운 번식력을 가진다. 쥐가 침입할 수 있는 틈을 막고 환기 시에도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동인비, ‘현’라인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남성 전용 스킨케어 라인 ‘현’을 리뉴얼 출시했다. 동인비 ‘현’은 남성전용 수분 탄력 라인으로,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피부 보습 성분인 ‘홍삼응축수’와 ‘홍삼글루칸’,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합쳐진 3중 수분 잠금 기술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거친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리뉴얼 제품에는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한방복합성분이 추가되어 면도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수분보습과 탄력 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발림성을 개선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 출시한 현 라인은 현 클렌징 폼, 현 수, 현 유액, 현 올인원 플루이드 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현 클렌징 폼’은 홍삼 파우더가 함유된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현 수’는 홍삼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의 스킨이다. 애프터쉐이브 기능을 겸해 면도 후 거친 남자의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현 유액’은 메마른 피부를 윤기 있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에멀전이다. 남자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