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 KOREA 2020' 온라인 개최

‘식품안전관리의 미래전략 및 국제조화’ 주제로 HACCP의 전략적 방향 구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오는 4일 11시부터‘HACCP KOREA 2020’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일환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유튜브(식약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HACCP KOREA 행사는 지난 2017년부터 식품안전 관리제도 발전과 해외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유일 HACCP 종합 행사로, 올해는‘식품안전관리(HACCP) 미래전략 및 국제조화’의 주제로 개최된다.
 

프로그램 섹션은 [1부] 개회식·시상식, [2부] HACCP 정책포럼, [3부] 국제 세미나 순서로 진행된다. 


1부는 개회식에 이어 HACCP 제도 발전 유공자에 대한 정부 표창과 HACCP적용 우수 영업장에 대한 인증원장상 수여식이 진행된다.
   

2부 정책포럼에서는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스마트화’의 주제로 산·학·연·관 등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 

3부 국제 세미나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농무부(USDA), 일본 농림수산성(MAFF),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프랑스) 등 4개 나라 5개 기관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식품안전기준의 국제적 조화’를 주제로 식품안전 및 HACCP제도의 전문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조기원 원장은 “HACCP KOREA 2020은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여 국내외 HACCP전문가들이 전하는 식품안전관리의 최신 동향을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니 식품업계 등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접수(http://haccpkorea2020.cafe24.com/) 가 필요하고 참가비는 없다. 행사 당일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에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