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가식품클러스터·전북생물산업진흥원, 식품벤처·창업 크라우드펀딩 대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식품진흥원’)과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이 오는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20 식품벤처·창업 크라우드펀딩 대회를 개최한다. 

 
가상 투자자의 모의펀딩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참여 기업들은 실제에 준하는 크라우드펀딩 진행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투자에 대한 실무적인 경험과 투자 프로세스에 필요한 전략 설계,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식품진흥원과 전북생물산업진흥원(이하 ‘생진원’)의  ‘2020 벤처·창업 투자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양 기관은 기업의 투자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사전에 10개사(각 5개사)를 선발하여 11월 한달여 간 펀딩관련 교육ㆍ컨설팅ㆍ콘텐츠 제작을 지원했으며 크라우드펀딩 대회 및 IR 데모데이를 앞두고 있다.


양 기관은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일주일동안 총 10개사의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여,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할 계획이다. 

 
또 식품진흥원 보육기업 5개사는 12월 4일에 엔젤투자자, VC(벤처캐피탈) 등 실제 투자자 앞에서 실전 IR 데모데이를 진행하여 기업의 사업성을 검증받고, 투자 가능성을 확인할 기회를 추가로 갖게 된다.


식품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경영기반이 다소 약한 식품벤처·창업 기업들이 투자자 유치방법을 찾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이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