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카.신송식품, 언택트 추석 트렌드 반영한 비대면 선물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추석이 다가오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가족들이 둘러앉은 정겨운 명절을 떠올릴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언택트 추석’이라는 말이 신조어로 떠오르며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추천하고 있다.

 

콜드 에스프레소 액상커피 브랜드 로카 ‘로카 에스프레소 4종’이 언택트 추석 선물셋트를 내놨다.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더 많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액상 커피 스틱 제품으로 출시됐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100% 아라비카 원두 추출액이 담긴 스틱형 액상 커피로 로카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담긴 ‘저온 고압 추출’공법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액상이라 따로 저을 필요도 없고 차가운 물에도 쉽게 타 마실 수 있는 간편함과 1회 분량씩 개별 포장 되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손쉽게 음용할 수 있다. 4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로카 관계자는 "누구나 편리하게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이번 추석 명절 언택트 선물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송식품도 자사의 즉석 된장국이 1인 가구의 맞춤형 선물셋트로 호응을 얻고있다고 전했다. 된장 블록을 동결 건조해 만든 제품이다. 우거지, 배추, 미역, 홍게, 시금치, 바지락 쑥, 소고기 아욱 등 총 7가지 재료의 맛을 담은 된장국을 맛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HMR 식품임에도 풍부한 건더기와 10초 만에 조리되는 간편함 때문에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