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심, 신라면배 결승 라운드 온라인 대국으로 개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결승 라운드가 오는 18일, 온라인 대국으로 개최된다. 

 

농심과 한국기원은 코로나19  영향을 감안해 당초 중국 상해에서 치러질 예정이던 결승 라운드를 온라인 대국으로 치르기로 최종 결정했다.  농심은 사상 첫 신라면배 온라인 결승이 중국의 넷심(net 心) 을 공략할 좋은 기회로 보고,  바둑 마케팅에 더욱 힘을 싣는다는 입장이다. 


이번 신라면배 결승 라운드는 한- 중- 일 각국 기원에 마련된 대국실에서 오후 2 시( 한국시각) 부터 진행된다.  첫번째 대국은 한일전으로 한국의 마지막 주자 박정환 9 단과 일본의 마지막 주자 이야마유타9 단이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중국은 커제9 단을 비롯해 판팅위,  미위팅,  셰얼하오 9 단 등 4 명이 생존해 있어,  우승에 가장 가까이 있다. 

 

경기는 사이버오로  대회서버를 통해 진행되며,  바둑TV( 한국),  천원TV( 중국),  바둑장기채널( 일본) 에서 생중계된다.  대회의 투명한 진행을 위해 각국 선수들은 전자기기를 반입할 수 없고,  모든 대국실에는 카메라를 설치해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한다. 

 

농심은 신라면배를 전후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농심은 대회를 중계하는 중국 온라인 사이트와 TV 방송에 신라면과 백산수 광고를 집중하고, 중국판 트위터로 알려진 웨이보 내 농심 전용 사이트를 통해 바둑대회 및 신라면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농심의 중국사업 성과는 신라면배의 성장과 궤를 같이 하고 있다. 1999 년 대회창설 당시 700 만 달러였던 농심의 중국사업은 2019 년 2 억7000 만 달러의 규모로 약 40 배 가까이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