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하고 맛있는 혼밥 레시피 도전하세요!

식약처, 청년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참가 신청 접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혼밥 하는 국민들이 늘고 있어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식사 메뉴를 개발‧보급하기 위한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경연 주제는 ‘한 끼 식사 나트륨‧당류 저감 및 영양을 고려한 혼밥 레시피’이며, 만 15세 이상 만 30세 이하의 팀 단위로 7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 중 제출된 혼밥 메뉴와 조리법에 대해서는 서류심사를 거쳐 9월 11일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조리학과 교수, 주방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사전에 모집한 국민맛평가단이 창의성․작품성․대중성을 평가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0개 팀에게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EBS 방송을 통해 경연자의 참가 사연, 준비 과정 및 생생한 경연 현장 등을 방영할 예정이고 수상작은 자세한 조리법 및 영양소 함량을 담은 전자책으로 제작해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저염·저당 실천을 위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쉽게 활용 가능한 메뉴 개발 및 보급을 더욱 확대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