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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공차코리아, 맥도날드, KFC, 한국피자헛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공차코리아, 6월 한 달 매주 금요일 배달의민족 주문 시 2000원 할인


공차코리아가 6월의 매주 금요일마다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앱에서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한달 동안 매주 금요일(5일, 12일, 19일, 26일)마다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 내 ‘요일 할인’ 배너 클릭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된다. 공차 메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에서 바로결제(선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쿠폰은 프로모션 당일마다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최소 1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공차의 오리지널 티, 밀크티, 베스트 콤비네이션을 비롯한 주요 메뉴 등 배달 가능한 제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공차는 지난 3월 배달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이후 배달로 간편하게 공차를 즐기는 날을 ‘플라이데이(FLY DAY)’로 지정해 매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맥도날드, 맥플러리 컵 교체 후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4톤 줄였다”


맥도날드는 플라스틱 없는 ‘맥플러리’ 용기 도입 후 1년간 약 14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을 저감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2019년 5월부터 대표적인 아이스크림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의 플라스틱 리드(컵 뚜껑)를 없애고 종이 리드 형태의 신규 용기로 업그레이드했다. 교체 후 지난 1년 간 맥플러리 판매량과 구 용기의 플리스틱 리드 무게로 환산된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14톤으로 단일 품목에서의 플라스틱 사용 저감 노력 만으로도 규모의 사용량 저감 효과를 거둔 셈이다.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의 작은 실천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사회, 환경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패키징, 지속가능한 공급, 가족 고객을 위한 기여, 청년 고용 기회 확대 등을 과제로 삼아 다양한 사회공헌 및 기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중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러한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1년까지 자사 배달주문 서비스 ‘맥딜리버리’의 차량을 무공해 친환경 전기바이크로 100% 교체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937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소나무 8만 7천 그루를 심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 예상한다. 아울러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키워낸 원두에 부여하는 열대우림동맹 인증 커피원두만을 사용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작은 플라스틱 용기 하나를 교체하는 노력이 결과적으로 환경 보호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매우 커 의미가 있다”라며 “글로벌 기업이자 책임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소속된 지역 사회를 위해,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저감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새로운 계획도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FC, KG그룹과 함께 코로나19 의료진 1200명에 핫크리스피치킨 전달


KFC가 모기업 KG그룹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들을 위해 KFC 시그니처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 등 간식을 지원했다.


KFC는 계속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전력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간식을 지원하게 됐다.


KFC는 최근 약 2개월 동안 총 35회에 걸쳐 대구 지역의 영남대병원과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대구카톨릭병원을 비롯해 일산명지병원, 서울의료원 등 다양한 곳에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중인 의료진 1200여 명에게 치킨과 음료 등 총 3800만원 상당의 간식을 전달했다.


KFC 관계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수많은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KFC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원 활동에 동참했다”며 “치료중인 환자를 포함해 의료진분들 모두가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피자헛,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CD) 매장 전용 신제품 출시

          
한국피자헛이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ast Casual Dining, 이하 FCD 매장) 콘셉트의 16개 매장에서 1인 피자 2종, 빠네 파스타 4종 등 총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1인 피자 신메뉴는 스위스 명품 라클렛 치즈와 달콤한 고구마가 어우러진 ‘라끌렛 고구마 피자’와 소고기 토핑을 풍성하게 담은 ‘더블 비프 피자’ 2종으로, 혼자서 먹기 알맞은 8인치 크기를 합리적인 5천원 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 피자헛 매장과는 차별화된 1인 피자는 이탈리안 화덕피자 스타일로 젊은 고객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빠네 파스타 신메뉴는 스테이크 토마토, 쉬림프 토마토, 까르보나라, 매콤 로제 치킨 등 4종을 8천원 대로 제공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빠네 빵에 깊은 풍미의 소스와 파스타를 듬뿍 담아냈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을 맞이해 시원한 디저트 메뉴로 빙수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팥 본연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팥빙수’와 열대 과일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망고빙수’를 여름 시즌 내 한정 판매한다.


피자헛 관계자는 “1인 피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코로나19로 인해 각자 메뉴를 온전히 즐기려 하는 트렌드가 겹쳐지면서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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