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 'NH RPA포털' 오픈

디지털농협 구현 위한 전 계열사 참여방식 포털시스템 구축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일 'NH RPA포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소프트웨어 로봇으로 업무를 자동화하는 디지털 신기술로 이번에 오픈한 농협중앙회의「NH RPA포털」은 전국 1118개 농축협과 전 계열사가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포털시스템이다. 

'NH RPA포털'은 범농협 임직원 누구나 업무영역에 관계없이 RPA 대상 업무를 제안할 수 있고 해당 업무에 대한 로봇이 개발되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설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RPA로 업무를 자동화하면 업무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농축협 경제사업장에서 물품대금 지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사이트에 접속해 세금계산서 등 매입증빙목록을 다운받아 농협 세무시스템에 업로드해야 한다. 이 업무에 RPA를 적용하게 되면 로봇이 사이트 접속부터 업로드까지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것은 물론 작업시간도 기존 30분에서 5분 이내로 줄일 수 있다. 

'NH RPA포털'은 농협미래경영연구소와 IT전략본부가 애자일(agile) 조직으로서 협업하여 이뤄 낸 첫 번째 성과로 농협미래경영연구소 유춘권 소장은 “'NH RPA포털'을 시작으로 전국 농축협이 디지털기술을 체감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혁신 사각지대가 없는 광역화된 디지털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는 오는 5월부터 RPA에 OCR(이미지 문자인식), 기계학습, 챗봇 등을 접목해 고도화하는 작업에 착수할 예정으로 'NH RPA포털'이 전 농협의 업무처리방식을 효율화하고 디지털화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NH RPA포털'의 안정화를 위한 모니터링이 상시 수행되고 있으며 농협중앙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전국 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에 적용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농협, 소비자 편의성 제고한 세척수삼 신규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최근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고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척수삼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농협 세척수삼은 식재예정지부터 수확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인삼농협이 수삼전용 세척기로 흙을 제거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흙을 세척하는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단량(150g)으로 구성돼 있어 1~2인 가구에게도 적합하다. 신규출시에 따라 농협은 세척수삼 홍보를 위해 29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세척수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소비촉진 행사에는 인삼농협 조합장과 농협경제지주 상무, 인삼특작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소비촉진 퍼포먼스, 수삼주먹밥·수삼쉐이크·수삼슬라이스 등 수삼 간편요리 시식과 함께 요리 레시피를 고객들에게 나눠줬다. 세척수삼은 29일부터 농협하나로마트 양재, 수원, 창동, 고양, 성남, 용산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농협경제지주 임관빈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세척수삼이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이 중요할 때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