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겹살데이 후 또 하락세...한돈자조금.대형마트, 한돈 할인 공세 펼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겹살데이를 전후로 잠시 회복세를 보였던 돈가가 3월 중순 이후 다시 생산원가 이하로 하락했다.


1일 축산물품질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은 올해 초 2013년 이후 최저가를 기록한 이후, 삼겹살데이 전후인 지난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는 4000원대(평균 경락가격, kg당)을 유지했으나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하락해 3월 말에는 3000원 초반대로 주춤했다. 올해 3월 4째주 평균가격은 3623원으로 같은 기준 전년도 가격인 4248원 대비 17.2% 하락한 수치다.

이에 한돈자조금은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정기적인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한돈의 할인 공세는 오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매월 3일, 13일, 23일까지 사흘을 ‘한돈 먹는 날’로 지정하여 한 달에 3번 선착순으로 ‘한돈 2kg 1+1 특별 기획전’을 진행해 주문자 외 타인에게 동일 제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구매를 하지 못하더라도 4월 3일부터 24일까지는 기획세트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형 유통점에서도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이마트에서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돈 삼겹살, 목심을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9일부터 15일까지 삼겹살, 목심, 전지를 2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소비자 선호부위인 삼겹살과 함께 소비가 저조한 저지방부위 또한 이번 행사에서 함께 선보인다.  

하태식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사회·경제적 여파로 모든 업계가 힘든 와중에, 한돈이 면역력에 좋다는 점이 알려져 일시적으로 수요 증가가 있었으나 장기화되는 사태에  소비 위축을 피하긴 어려운 실정이다”며 “앞으로는 적정한 돈가를 유지하기 위해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농협, 소비자 편의성 제고한 세척수삼 신규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최근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고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척수삼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농협 세척수삼은 식재예정지부터 수확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인삼농협이 수삼전용 세척기로 흙을 제거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흙을 세척하는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단량(150g)으로 구성돼 있어 1~2인 가구에게도 적합하다. 신규출시에 따라 농협은 세척수삼 홍보를 위해 29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세척수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소비촉진 행사에는 인삼농협 조합장과 농협경제지주 상무, 인삼특작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소비촉진 퍼포먼스, 수삼주먹밥·수삼쉐이크·수삼슬라이스 등 수삼 간편요리 시식과 함께 요리 레시피를 고객들에게 나눠줬다. 세척수삼은 29일부터 농협하나로마트 양재, 수원, 창동, 고양, 성남, 용산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농협경제지주 임관빈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세척수삼이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이 중요할 때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