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면역푸드 구매 대란으로 ‘한돈몰’ 서버 폭주

한돈, ‘코로나19’로 수요 늘어…삼겹살데이 특가 기획전 144% 신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염려로 소비자의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늘어난 가운데,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의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또 ‘한돈몰’ 기획전 시작일에는 홈페이지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등 한돈 구매대란도 일어났다.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면역력 증강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이후 연일 판매량이 증가했다. 한돈몰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내 일일 매출(평일 기준)은 최대 3.8배까지 올랐다. 같은 기준으로 구매 건수는 2배 이상,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최대 10배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더불어 한돈몰 ‘삼겹살데이 특가 기획전’ 진행시에는 일평균 방문자 수가 422% 증가했다. 기획전 오픈시각인 27일 오전 11시에는 서버에 접속이 되지 않는 등 접속 대란이 일기도 했다. 한돈몰 관계자는 ‘접속자가 몰려 서버가 불안정한 와중에도, 기획전을 통해서만 매출이 144% 신장했다 ’고 밝혔다.

 
대한영양사협회에서 발표한 ‘면역력 향상을 위한 상품 10가지’에 꼽히기도 하며, 방송 및 언론매체에 돼지고기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보도되자 자연스럽게 구매 대란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또, 외식소비가 줄고 e커머스 이용량이 증가한 사회적 상황에서 집밥 식재료로 부담 없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작용했다.


앞서 한돈자조금에서는 한돈의 면역력 강화 효능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린 바 있다.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비타민B1, 셀레늄 등 한돈에 함유된 한 면역력 강화 성분을 알렸다. 또, 3월 3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가수 송가인을 모델로 한 ‘한돈이어라’ TVCF를 송출했다. 한돈몰에서는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송가인의 인기와 더불어 꾸준히 유입수가 증가하여 19일에는 동시 접속자수 10만 7천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 가운데, 한돈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알려져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주신 것 같다.”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웰라이프, 당뇨 환자 위한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웰라이프가 프리미엄 당뇨 환자용 균형영양식인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했다. ‘뉴케어 당플랜’은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대표 품목으로 당뇨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함량을 신경 써야 하는 이들을 위한 균형영양식이다. 2015년 출시돼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대상웰라이프는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 성분과 맛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된 ‘뉴케어 당플랜’은 기존 제품 대비 탄수화물 함량을 줄여 이전 제품과 비교해 탄수화물이 8% 적게 함유됐다. 또한 최근 제작 공정에 신규설비를 도입해 더욱 깔끔하고 부드러워진 맛을 구현했다. 더불어 소비자가 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고려한 제품 디자인을 선보였다. ‘뉴케어 당플랜’은 일반 음식 섭취에 제한이 많은 당뇨 환자를 위해 체계적인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맛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당뇨 환자들이 식단 관리에 맞춰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당 함유량이 0%이며 설탕 대신에 알룰로스를 이용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8%의 낮은 나트륨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