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 (수)

외식.프랜차이즈

“면역력을 높이세요!” 유통업계 건강푸드 알리기 나서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 주는 음식 관심 증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바이러스 예방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진 전통 발효식품의 판매율이 증가하기도 하면서 유통업계에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에서는 겨울 제철 식재료이자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꼬막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 핵산과 아연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손상된 유전자 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연안식당에서는 꼬막을 활용한 꼬막비빔밥, 뚝배기꼬막비빔밥, 꼬막무침 등의 메뉴를 구성해 판매 중이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영양소가 풍부한 재료들을 모아 만든 '한촌탕'이란 메뉴로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촌탕’은 단백질, 비타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들어간 소고기를 비롯해 마늘, 버섯, 대추 등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 설렁탕이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일반 설렁탕 보다 건강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24’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료 제품인 ‘스무디킹 콤부차’를 최근 선보였다.

 
‘스무디킹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디톡스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여성들이 먹기 좋은 음료로 꼽히고 있다.

 
파크하얏트서울의 모던한식레스토랑 ‘더라운지’의 경우 면역력 강화를 위해 겨울 제철 식재료로 ‘더 테이스트 윈터 디너 세트’를 선보였다.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와 새우술찜, 수비드삼치, 안창살구이 혹은 광어튀김, 영양밥정식, 바닐라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호떡까지 총 다섯가지코스로 구성되며, 디너세트와 어울리는 전통주 ‘강장백세주’ 한 잔과 와인 두 잔이 페어링 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키자라는 인식이 강해져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통업계에선 몸의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및 제품을 알리는 건강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코로나19와 데카메론
시골을 배경으로 놀고 있는 손자의 동영상이 카카오 톡에 떴다. 거기가 어디냐고 물으니까 사돈이 사는 장호원 산골짜기 집이라고 한다. 수원에 있는 손자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며느리가 친정으로 데려갔다고 한다. 갑자기 어릴 적 어머니와 할아버지 생각이 떠올랐다. 6.25 전쟁 시 우리 고향까지 점령한 북한군은 마을에 인민위원회를 조직하고 모두가 평등하게 잘 사는 세상을 만든다며 남한 사회를 북한체제로 바꾸고 있을 때였다. 당시 아버지는 경찰이고 삼촌은 군대에 갔다는 이유로 할아버지는 총살당할 날짜를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갓 태어나 가계를 이을 유일한 핏줄로 할아버지는 나와 어머니를 깊은 산 속으로 피신시켰다. 당시 죽음을 앞 둔 할아버지나 스무 살 남짓한 어머니의 전쟁에 대한 심경은 어땠을까? 아들내외가 코로나로부터 자식을 지키기 위한 마음 씀씀이가 너무 고마웠다. 전쟁이든 질병이든 인간은 생명을 위협당하면 살기 위해서 자구책을 구하기 마련이다. 인간은 살아가면서 가끔 위기에 부닥치는데 위기를 모면하기도 하고 아니면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불행하게도 전쟁과 질병 등의 재난은 생사가 달린 문제인데도 개인으로서는 벗어날 별 뾰족한 수단이 없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