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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 가정간편식 시장 뛰어든다…온라인 유통채널도 강화

수산물 원료 가공식품 개발 추진...'수산식품연구실' 신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수협중앙회가 수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 개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뛰어든다.


수협은 17일 '수산식품연구실'을 신설하고 독창적이면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 가공식품을 개발해 HMR 시장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 바이어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보양식용 수산 가공품을 발굴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수협은 지금까지 프리미엄 마스크 팩과 어묵, 강정, 크로켓, 조미료 등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왔는데 이번 연구소 신설을 계기로 연구개발 활동에 더욱 속력을 낼 계획이다.


수협은 올해 유통채널 활성화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온라인 유통 시장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공급하고 각종 판촉 행사도 늘리기로 했다. 홈쇼핑과 T커머스 등에서 수산 상품의 판매를 늘리고 전용 브랜드도 육성해 상품의 신뢰도를 높인다.


수협 관계자는 "수산물을 활용한 식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지만, 수산업계의 개발 역량은 아직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수협이 과감한 투자를 통해 수산물 가공식품을 미래 사업으로 키우고 어민 소득 증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