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7 (금)

외식.프랜차이즈

“여러 맛을 한번에” 외식업계 다양한 맛 즐길 수 있는 메뉴 선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외식업계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업체들은 다양한 식재료를 넣거나 기존 메뉴들을 한 메뉴로 합쳐 여러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은 여럿이서 먹기 좋은 ‘산해진미 해물조개찜’이라는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산해진미 해물조개찜’은 큼지막한 냄비 안에 오징어, 낙지, 새우 등의 해산물과 가리비, 홍합, 키조개 등 다양한 조개들이 함께 어울려진 메뉴다.
 

푸짐한 양과 여러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장점에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고객들에게 특히 호응이 높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피자 하나에 4가지의 맛을 담은 ‘팔도피자’를 여럿이 먹을 수 있도록 라지 사이즈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팔도피자’는 피자알볼로의 지역 피자 시리즈인 기본에 충실한 ‘목동피자’, 해산물 토핑이 가득한 ‘부산피자’, 달콤한 불고기와 매콤한 불고기가 돋보이는 ‘전주불백피자’를 하나에 담은 메뉴이다.

 
피자 한 판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진도산 친환경 흑미 사용과 저온에서 72시간 숙성시킨 도우로 쫄깃한 맛까지 더했다
 

‘빕스’는 홈파티 등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고픈 고객들을 위해 배달 메뉴인 ‘파티박스’와 ‘다이닝 박스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파티박스’는 시그니처 메뉴인 피자, 후라이드 치킨, 버팔로스틱, 감자튀김 등을 2단 박스에 담은 메뉴이며, ‘다이닝 박스 세트’는 스테이크, 폭립, 통삼겹 등을 올린 볶음밥, 샐러드, 파스타 등을 선택해 디저트까지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업계 관계자는 “여러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은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 여럿이 외식할 때 먹기 좋아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다”며 “특히 여러 메뉴를 주문할 필요없이 한 메뉴로 간편하게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도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코로나19와 데카메론
시골을 배경으로 놀고 있는 손자의 동영상이 카카오 톡에 떴다. 거기가 어디냐고 물으니까 사돈이 사는 장호원 산골짜기 집이라고 한다. 수원에 있는 손자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며느리가 친정으로 데려갔다고 한다. 갑자기 어릴 적 어머니와 할아버지 생각이 떠올랐다. 6.25 전쟁 시 우리 고향까지 점령한 북한군은 마을에 인민위원회를 조직하고 모두가 평등하게 잘 사는 세상을 만든다며 남한 사회를 북한체제로 바꾸고 있을 때였다. 당시 아버지는 경찰이고 삼촌은 군대에 갔다는 이유로 할아버지는 총살당할 날짜를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갓 태어나 가계를 이을 유일한 핏줄로 할아버지는 나와 어머니를 깊은 산 속으로 피신시켰다. 당시 죽음을 앞 둔 할아버지나 스무 살 남짓한 어머니의 전쟁에 대한 심경은 어땠을까? 아들내외가 코로나로부터 자식을 지키기 위한 마음 씀씀이가 너무 고마웠다. 전쟁이든 질병이든 인간은 생명을 위협당하면 살기 위해서 자구책을 구하기 마련이다. 인간은 살아가면서 가끔 위기에 부닥치는데 위기를 모면하기도 하고 아니면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불행하게도 전쟁과 질병 등의 재난은 생사가 달린 문제인데도 개인으로서는 벗어날 별 뾰족한 수단이 없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