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외식가> 맥도날드, 써브웨이, 도미노피자, 파파존스, 맘스터치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의 <오늘의 외식가>에서는 써브웨이가 결식 아동 위해 샌드위치 6만 7187개를 기부한 소식과 함께 맥도날드에서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개최한 소식, 도미노피자가 AI 채팅서비스 '도미챗'으로 피자주문시 할인 혜택을 적용해주는 정보와 파파존스의 신제품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할인하는 프로모션과 맘스터치가 운영하는  맘스터치몰에서 ‘작심새해 패키지’ 로 최대 50% 까지 할인해주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맥도날드,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 신년 계획 공유

맥도날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400여명을 강원 홍천 비발디 파크로 초대해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개최하고 한해 성과와 신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훌륭한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더 나은 맥도날드(Better McDonald’s)’로 나아가겠다는 신년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은 메뉴(Better Food), ▲더 나은 서비스(Better Service), ▲더 나은 환경(Better Planet) 이라는 3가지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고객에 대한 끊임 없는 연구와 몰입으로 국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맥도날드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2020년을 ‘고객 중심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국내 진출 31주년을 맞았으며 버거, 사이드, 디저트, 커피 등 다양한 제품군과 맥드라이브, 맥딜리버리 등 편리한 플랫폼으로 폭넓은 고객층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특히 가성비 측면에서도 고객 혜택을 강화해 하루 종일 인기 버거 세트를 시간 제한 없이 할인해 주는 ‘맥올데이’ 세트를 운영, 누적 판매량 8천만 세트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매출 면에서도 매 분기 지속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그 결과 지난해 한국맥도날드를 방문한 고객은 무려 2억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우리 국민 1인당 4번씩 방문한 것과 같은 수치다.

뿐만 아니라 한국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의 일원으로서 ‘스케일 포 굿’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전국 맥딜리버리에 운영하는 바이크를 100% 친환경 전기바이크로 교체하고,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머물며 편히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국내 1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에 기여하는 등 한국 사회에 대한 기여와 지속 성장에도 힘을 쏟았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고객은 우리 비즈니스의 중심이자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며 “2020년에는 고객에게 더욱 몰입하는 한 해로서 더 나은 맥도날드, 새로운 맥도날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메뉴와 서비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가장 사랑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한국 사회에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2월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본사 임직원 및 전국 레스토랑의 점장, 가맹점주 및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성과 및 전략 공유 미팅을 개최, 오는 1월 14~15일에는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남부 지역 레스토랑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한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써브웨이, 겨울방학 결식 아동 위해 샌드위치 6만 7187개 따뜻한 기부 

7만여 명의 따뜻한 사랑이 모여 7만여 결식 아동을 위한 따뜻한 한 끼가 마련됐다.


써브웨이가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2019’ 행사를 통해 마련한 6만 7187개의 샌드위치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

기부된 샌드위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 19개 지역본부를 통해 겨울방학 동안 결식이 염려되는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따뜻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전달된다.

매년 11월 열리는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는 신선한 샌드위치가 주는 기쁨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한 샌드위치 나눔 행사다. ‘기아 퇴치’라는 브랜드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2014년 써브웨이 미국 본사에서 시작했으며, 참여 지역이 점차 확대돼 이제 전 세계 써브웨이가 모두 참여하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났다.

우리나라는 2018년 처음 행사에 참여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고객 호응이 높아지면서 2018년 6만 6570개, 2019년 6만 7187개로 기부되는 샌드위치 수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2019년 국내 행사는 고객이 샌드위치 1개를 사면 1개를 무료로 증정하면서 추가로 1개를 기부하는 형식으로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특히 강다니엘, 장성규, 박막례 할머니 등 써브웨이 스타 앰배서더 3인이 온라인 영상과 이벤트를 통해 행사의 성공을 응원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더욱 뜻 깊었다.

콜린 클락(Colin Clark) 써브웨이코리아 대표는 “결식 아동을 위해 기부되는 6만 7187개의 샌드위치는 6만 7187명의 써브웨이 고객과 전국 써브웨이 가맹점, 다수의 써브웨이 협력사 등 수많은 사람의 정성이 모여 마련된 사랑의 한 끼”라면서, “써브웨이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일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불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AI ’도미챗' 주문시 피자 1만원 할인 쿠폰 증정 


도미노피자가 AI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DomiChat)으로 피자 주문 시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도미챗으로 프리미엄 피자(L)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할인 쿠폰은 도미챗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발급 가능하며 배달 혹은 포장 주문할 때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이드디시 반값을 제외한 제휴 및 쿠폰 등 여타 중복 할인이 불가능하며, 일부 특수 매장은 이벤트 적용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도미챗(DomiChat)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채팅으로 재미있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도미노피자의 신개념 AI 채팅 주문 서비스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편리하고 재미있는 도미노피자의 AI 채팅 주문 서비스인 도미챗으로 주문 시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온라인 회원 가입 하시고 AI도미챗으로 주문하시어 금액 할인과 IT주문 기술을 동시에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파존스 피자, 치킨 사이드메뉴와 콜라 구매 시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30% 할인


한국 파파존스가 새해를 맞아 치킨 사이드메뉴와 코카-콜라 구매 시 신제품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2월 5일까지 파파존스 피자 치킨 사이드메뉴인 파파스 윙 또는 치킨 스트립 1종과 코카-콜라 1.25L를 함께 구매 시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30% 할인한다.

이번 행사 대상인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매콤한 칠리 살사 소스를 베이스로 피자 조각마다 델리 프랑크 소시지와 피클 랠리쉬, 체다 감자 무스를 듬뿍 담아낸 정통 아메리칸식 피자이다. 피자 위에 핫도그가 올라간 이색 비주얼로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SNS상에서 이슈를 모으며 파파존스 피자의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치킨 사이드메뉴인 파파스 윙과 치킨 스트립 역시 파파존스 피자의 대표 사이드메뉴로 파파존스 피자와 곁들이면 미국 본토 맛을 추구하는 파파존스 피자 맛이 배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은 물론, 콜센터 및 매장 방문 등 전 채널을 통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정통 미국식 핫도그 맛을 살리기 위해 오리지널 크러스트로 출시되어 하프앤하프 주문은 불가하다. 또한 라지 및 패밀리 사이즈만 적용되며 타 쿠폰 사용 및 중복 할인은 되지 않는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새 시작을 도모하는 연초 파파존스 피자의 대표 사이드메뉴와 신제품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한 번에 고루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파파존스 피자의 모든 주문 채널에서 적용 가능한 프로모션인 만큼 많은 고객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파존스 피자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가정간편식(HMR) 쇼핑몰 맘스터치몰, ‘작심새해 패키지’ 최대 50% 할인 혜택 선물


맘스터치의 ‘맘스터치몰’이 새해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맘스터치몰은 ‘간편하게 원터치, 식생활에 굿터치’란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국내산 닭과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쇼핑몰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의 새해 결심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1월 한 달 간 ‘맘스터치 작심 새해 패키지’를 구성 품목에 따라 30%에서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패키지는 맘스터치몰의 인기 메뉴인 ‘데일리 맘스터치 도시락’과 ‘맘닭’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품목 및 개수에 따라 ‘작심2020’, ‘작심삼일, ‘작심칠일’, ‘작심한달’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작심 새해 패키지 구매 시 무료 배송은 물론, 맘스터치몰 제품 중 한 개를 랜덤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음원 사이트 이용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몰 관계자는 “신년 단골 소망인 다이어트와 같은 건강 관리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고객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2020년에는 맘스터치몰과 함께 맛있고 건강하게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데일리 맘스터치 도시락과 맘닭은 맘스터치몰만의 노하우를 담아 맛과 영양까지 모두 챙기며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제품이다. 특히, ‘데일리 맘스터치 도시락’은 지난 8월 출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3만 개를 완판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