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시카나, KFC, SG다인힐, 굽네치킨, bhc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맥시카나의 CGV 시네마 광고 인증샷 이벤트와 KFC의 7일간 진행되는 '치짜' 세트업 프로모션과 SG다인힐의 '다인힐 설 선물세트'  출시와 굽네치킨의 굽네몰에서 반려견 위한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 출시와 bhc의 매운맛 치킨을 봄에 가장 많이 찾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멕시카나-CGV, 신년맞이 이벤트, '멕시카나X강다니엘 광고 찍고 영화 관람권 받자!'


멕시카나가 이달 말까지 신년맞이 CGV 시네마 광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현재 전국 CGV 시네마에서 영화 상영 전 방영 중인 멕시카나와 강다니엘의 뿌리고 치킨 광고 영상을 촬영한 후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인 #멕시카나치킨 #CGV #멕시카나광고인증샷 #멕시카나CGV 를 기재한 후, 올린 게시물의 URL을 멕시카나 공식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첨부하면 응모 완료. 멕시카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멕시카나는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총 3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10명에게는 CGV 영화 관람권 1인 2매를 전달하고, 20명에게는 멕시카나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1만원권 상품권 1장씩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2월 5일에 발표된다.


앞서 멕시카나는 모델 강다니엘과 함께 뿌리고 치킨의 매운 맛을 강조하는 광고 영상을 촬영한 바 있다. 작년 11월부터 TV 공중파와 케이블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인 뿌리고 치킨 광고 영상을 올해 1월 1일부터는 CGV 영화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호응이 대단하다는 게 멕시카나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번 인증샷 이벤트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신년을 맞이해 CGV 영화관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즐거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특히 팬 고객 분들에게는 강다니엘을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본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국 CGV 시네마별 광고 상영 일정표와 인증샷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7일 간! 무료 업그레이드!” KFC, ‘치짜’ 세트업 프로모션 진행


KFC가 오는 1월 13일까지 단 7일간 ‘치짜’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치킨과 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치짜’를 단품으로 구매 시,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 주는 행사다.

 

‘치짜’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과 피자를 절묘하게 조합한 메뉴다. 바삭한 치킨 필렛 위에 매콤한 볼로네즈 소스, 양파, 파프리카, 페퍼로니를 비롯해 듬뿍 흘러내리는 치즈까지 화려한 비주얼과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며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KFC는 새해맞이 기념으로, KFC의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먼저, 부드러운 치킨 통다리살에 크림치즈와 고다치즈, 블루치즈까지 다양한 치즈 소스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블랙라벨폴인치즈버거’를 기존 가격에서 33% 할인한 금액인 4,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치킨의 경우, KFC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은 ‘핫크리스피치킨’ 및 ‘갓양념치킨’ 각각 2조각씩, 총 4조각을 기존 가격에서 43% 할인된 5,900원에 선보인다.

 

KFC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고객들이 꾸준히 사랑하고 KFC가 자랑하는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2020년에도 KFC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메뉴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G다인힐의 숙성 노하우를 담은 ‘다인힐 설 선물세트’ 출시


SG다인힐(이하 다인힐)이 다가오는 설날을 위한 ‘다인힐 설 선물세트’ 4종을 선보인다.



다인힐 설 선물세트는 ‘숙성 한우 세트’, ‘다인힐 실속 세트’, 삼원가든 ‘LA 양념갈비 세트’, ‘다인힐 알뜰 세트’의 4종으로 구성되었다. ▲‘숙성 한우 세트’는 1++(투플러스) 등급의 한우 채끝 등심 600g과 안심 600g이 제공되며, ▲‘다인힐 실속 세트’ 또한 같은 등급의 한우 채끝 등심 600g과 삼원가든 LA 양념갈비 1.5kg가 제공된다. ▲‘LA 양념갈비 세트’는 삼원가든 LA 양념갈비 3kg으로 구성되며, ▲’다인힐 알뜰 세트’는 한우 불고기 800g과 삼원가든 LA 양념갈비 1.5kg으로 구성된다. 각 선물세트 가격은 ‘숙성 한우 세트’ 22만 원, ‘다인힐 실속 세트’ 15만 원, ‘LA 양념갈비 세트’ 12만 원, ‘다인힐 알뜰 세트’ 10만 원이다.


‘다인힐 설 선물세트’는 1월 17일까지 다인힐 8개 브랜드 전 매장 방문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서울 및 경기도, 인천 전 지역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다인힐 매장이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설 선물세트는 카카오톡 ‘SG다인힐’ 채널 추가 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며 기프트카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두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매장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인힐 관계자는 "이번 선물세트는 43년 전통 삼원가든의 맛과 투뿔등심만의 숙성 노하우를 총동원해 만들어졌다"며 "다가오는 설에 많은 고객이 다인힐 설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굽네몰 듀먼, 반려견 위한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 출시


굽네몰에서 선보이는 반려견 자연식 브랜드 ‘듀먼(D’human)’이 반려견을 위한 저칼로리 고단백 간식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를 출시했다.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는 신선한 국내산 닭안심살을 오븐에 통으로 구워 닭고기 본연의 풍미를 최대화 했다. 적당히 수분을 머금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치아와 잇몸이 약한 반려견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합성 감미료나 인공색소,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아 생후 3개월 이후 전 연령층의 반려견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리 후 개별 포장했다. 100g의 용량으로 중량에 따라 5~6개입으로 구성했으며, 가격은 5천원이다.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는 반려견이 먹기 알맞은 크기로 소분 된 제품을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30초 조리 후 급여할 수 있다. 준비가 간단해 견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듀먼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 특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를 한층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댕댕이 치킨 박스, 턱받이 등 귀여운 소품 증정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지난 12월 굽네몰은 ‘강아지도 사람이다(Dogs are Human)’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반려견 자연식 브랜드 ‘듀먼’을 론칭 했다. 듀먼의 전 제품은 국내산 생닭가슴살과 안심살로 만들어 강아지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사람이 먹어도 안심할 수 있는 신선한 채소와 고기 등의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먹거리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굽네몰 박상면 대표는 “반려견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내산 재료와 100% 닭가슴살로 만든 자연 건강식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를 시작으로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전문 토탈케어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hc치킨, 매운맛 치킨 사계절 중 봄에 가장 많이 찾아


bhc치킨이 지난 한 해 동안 매운맛 치킨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계절은 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19년 이전에 출시된 제품들 중 매운맛을 대표하는 맵스터와 핫후라이드, 치하오 치킨을 대상으로 특수 부위가 아닌 한 마리 기준으로 분석했다.


bhc치킨에 따르면 매운맛 치킨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계절은 29.0%를 보인 봄(3~5월) 시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9.7%로 가장 낮은 비중을 보인 가을(9~11월) 시즌 보다 9.3% 높은 수치이다. 봄에 이어 겨울(12월~2월), 여름(6~8월)이 그 뒤를 이었다.


bhc치킨은 온도 변화의 큰 폭을 보이는 봄의 계절적 특성에 따라 자칫 잃기 쉬운 입맛을 돋우기 위해 임팩트가 있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매운맛 치킨의 월별 판매 추이의 경우 일반적인 치킨 판매량 추이와 다른 양상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매운맛 치킨이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보인 달은 1월이며 3월, 2월, 4월, 5월 순으로 그 뒤를 이었으며 12월에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다. 이는 일반적으로 치킨 판매량이 연말에 가까울수록 늘어나는 경향과 상반된 현상으로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번에 함께 분석한 고소한 맛을 대표하는 후라이드치킨의 경우 계절별 약 25%대 판매 비중의 고른 분포를 보여 계절과 상관없이 꾸준히 찾는 메뉴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향을 파악하는 데 참고 자료로 그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 분석 결과를 진행해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