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 오븐마루치킨, 육수당, 이디야커피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bhc,치킨의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 출시와  오븐마루치킨의 얼큰 탕, 찌개류 등 겨울철 인기메뉴 출시와 함께 육수당의 닭볶음탕 등 저녁메뉴 3종 출시와 이디야커피랩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소개합니다.


bhc치킨,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특색있는 5가지 맛의 ‘윙스타 시리즈’ 출시 


bhc치킨이 치킨의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5가지 맛의 ‘윙스타 시리즈’를 출시한다.



bhc치킨이 선보이는 ‘윙스타 시리즈’는 bhc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를 접목한 뿌링클 윙, 맛초킹 윙, 레드킹 윙, 후라이드 윙 등 4종에 새로 선보이는 골드킹 윙까지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육즙이 많고 부드러운 치킨의 날개 부분만을 사용하여 만든 ‘윙스타 시리즈’는 윙과 봉으로만 1마리를 구성하였으며, 날개의 윙과 봉이 각각 분리되어 있어 먹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윙스타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bhc치킨은 오는 31일까지 약 2주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골드킹 윙’ 단품 또는 세트 메뉴 주문 결제 시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을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에 접속해 bhc치킨에서 ‘골드킹 윙’을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윙스타 시리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맛 ‘골드킹 윙’은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하여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하다. 또한 신선한 마늘을 갈아 넣어 알싸한 마늘향의 진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튀김옷의 쌀가루를 첨가하여 바삭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뿌링클 윙’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접목시킨 메뉴로, 은은한 치즈맛과 새콤달콤한 뿌링클 시즈닝을 윙과 봉 부위에 가득 입혀내 뿌링클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지난 14년 출시 이후 bhc치킨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대표 메뉴 뿌링클이 인기 부위인 윙, 봉과의 조합으로 재탄생하여 차후 매출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bhc치킨 관계자는 전했다.


‘맛초킹 윙’은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에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하며 마늘과 청·홍고추, 대파가 곁들여져 감칠맛이 있다. bhc치킨은 고객들이 더 새로운 맛초킹을 접할 수 있도록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기존 메뉴인 ‘맛초킹 날개’ 대신 윙과 봉으로 1마리가 구성된 ‘맛초킹 윙’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매운맛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맵스터 소스를 발라낸 ‘레드킹 윙’과 bhc치킨만의 깨끗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튀겨내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옷을 맛볼 수 있는 ‘후라이드 윙’이 있어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윙스타 시리즈’는 bhc치킨의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최고 인기 메뉴들을 인기 부위인 윙과 봉으로 즐길 수 있어 치킨업계의 신흥강자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bhc치킨 김충현 연구소장은 “닭날개 부위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윙과 봉으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식문화 트렌드의 변화로 부분육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색 있는 소스가 강점인 bhc치킨의 R&D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치킨업계를 선도할 것”이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치킨마라탕·짬뽕탕·어묵탕 등 탕 삼총사 겨울철 인기메뉴


추운 연말, 모임 자리가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술자리 메뉴로 시원하고 얼큰한 탕과 찌개류를 특히 많이 찾는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오븐마루치킨을 운영하는 오엠푸드는 치킨과 마라탕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치킨마라탕부터 얼큰짬뽕탕, 어묵탕 등 탕 삼총사로 차가운 겨울을 녹이는 뜨거운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치킨마라탕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가 사랑하는 국민 메뉴 치킨과 최근 외식업계의 핫 트렌드인 마라탕을 접목시킨 것으로 오븐마루치킨이 올 하반기에 야심차게 선보인 메뉴다.


중독성 강한 마라탕 특유의 얼큰하면서도 입안을 감싸는 알싸한 매운맛과 오븐에 구운 부드러운 순살치킨의 담백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이에 각종 야채와 마라탕에 빠질 수 없는 재료인 포두부, 당면, 닭다리살로 만든 쫄깃한 순살 치킨으로 맛의 풍미를 높여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얼큰짬뽕탕은 푸짐한 해물과 매콤한 국물에 단호박 칼국수 면을 더해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얼큰함으로 중국 요리 전문점 짬뽕 이상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각종 어묵으로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을 낸 어묵탕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메뉴로 오랜 시간 오븐마루치킨의 베스트 메뉴로 자리잡았다.

 

육수당, 식사와 술 모두 어울리는 저녁 메뉴 3종 출시

‘육수당’이 겨울을 맞아 푸짐한 식사와 술 안주 하기에 좋은 저녁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저녁 메뉴는 ‘돼지삼겹김치찌개’, ‘돼지삼겹김치찜’, ‘파닭파닭 닭볶음탕’ 등 총 3가지로 여럿이 식사를 하는 저녁 메뉴 특성상 2~3인분정도의 넉넉한 양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돼지삼겹김치찌개’와 ‘돼지삼겹김치찜’은 묵은지와 두툼하면서도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듬뿍 넣어 깊은 맛과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닭볶음탕에는 비빔양념장과 숙성한 닭 한 마리, 감자, 대파 등을 넣어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육수당은 이번 저녁 메뉴 출시로 메뉴가 한층 더 다양해지면서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 식사 및 술 안주를 찾는 고객들까지 매장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저녁 시간 고객 증대로 인한 매출 향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수당 관계자는 “지인들과 함께 저녁 식사나 술 안주를 잦는 고객들을 위해 모두가 좋아할만한 대중적인 메뉴를 만들게 되었다”며 “이번 저녁 메뉴 출시를 통해 가벼운 식사는 물론 저녁 술자리까지 가능해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랩, 크리스마스에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24, 25일 이틀 동안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공연은 이디야커피의 예술 문화 지원프로그램인 ‘이디야컬처랩’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에 이디야커피랩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다양한 뮤지컬 작품 활동을 해 온 베테랑 뮤지컬 배우 윤지인과 김성민이 실력파 밴드와 함께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등 뮤지컬의 대표곡들과 ‘겨울왕국’, ‘알라딘’ 등 영화 OST, 크리스마스 캐럴 등을 레퍼토리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이디야커피 사옥 이전과 함께 오픈한 이디야커피랩은 1, 2층 약 500평 규모로 이디야커피가 최고의 커피 맛 연구와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집중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고객들이 다양한 커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숙련된 로스터와 바리스타들이 세계 각지의 스페셜티 원두를 직접 로스팅 해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이디야커피랩에서 매주 수요일 점심에 ‘이디야 라이브 라운지’를 통해 재즈, 클래식 음악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해왔으며, 매년 여름 휴가철과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특별 문화공연을 열어 방문 고객들이 커피와 함께 음악을 즐기도록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가족 또는 연인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한 해 동안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고객님들께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리뉴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에 보다 집중했다. 제품 상단에는 요리법을 직접 표기해 직관적으로 숙지하고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바지락 꽃게 된장찌개 양념’은 바지락, 게, 새우 등으로 맛을 낸 해물 육수와 각종 양념으로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해물의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차돌 된장찌개 양념’은 된장과 어울리는 ‘차돌양지’를 활용해 깊고 진한 된장 고유의 맛과 풍부한 고기 향이 어우러져 고소함이 일품이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