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8 (토)

식품

카카오 플러스 친구하고 한우 이모티콘 받으세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24일부터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캐릭터를 활용한 한우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우자조금’을 검색한 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이모티콘 16종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했다면 자동으로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지난 8월 첫 출시한 한우 이모티콘은 서비스 제공 2시간 만에 마감되며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끊임없는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이모티콘 구성의 변동 없이 16가지 버전 그대로 이번에 재출시하기로 한 것. 이모티콘이 만료되어 아쉬웠던 사람들 또한 ‘뭐 한우?’, ‘어떡한우’, ‘가고 있소’ 등 ‘한우’와 ‘소’를 연계한 재치 있는 멘트를 담은 이모티콘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90일이며, 총 5만 8천여 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모티콘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려면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한우자조금’을 입력한 후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친구 추가만으로도 이모티콘이 자동 제공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지난 8월 출시한 한우 이모티콘이 2시간 만에 마감되는 성과를 얻어 더 많은 분이 한우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재출시를 하게 됐다”라며 “한우 이모티콘처럼 소비자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통해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과 한우 요리 레시피 등 각종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정세균 총리에게 거는 기대
문재인 정부에 두 번째 총리로 정세균총리가 취임하였다. 국회청문회 과정에서 국회의장의 경력이 걸림돌이 되었으나 국회의 동의를 얻어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된 데 대하여 축하를 드린다. 오늘 취임사에서 "경제 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각이 중심이 돼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자"고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임 총리에게 국회와 야당과도 대화로 소통하면서 서로 협력과 타협하기를 바라고 대통령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 분이라서 기대가 크다고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는 올 한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매진해 줄 것과 특히,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달라고 내각에 주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를 맞아 국민들은 그간 정부가 혼선을 빚어온 여러 정책이 제대로 수정되고 20대 국회의 마감과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새 총리에 대한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정총리는 산업자원부 장관과 국회의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정치에 대한 균형 감각과 실물경제에 해박한 분이라서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치와 경제 등의 난제를 가장 슬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