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시카나, 놀부, 한촌설텅탕, 드롭탑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놀부의 쫄면주는 삼겹본능이 배달 삼겹살 업체 1위 등극한 소식과 함께 편의점에도 만나볼 수 있는 한촌설렁탕의 HMR 제품과 맥시카나에서 진행되는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 증정 이벤트와 드롭탑의 '드롭탑 925 열정 UCC 콘테스트' 개최 소식 전해드립니다.


멕시카나치킨, 오는 22일까지 KBS가요대축제 방청권 증정 이벤트


멕시카나가 오는 22일까지 KBS가요대축제 방청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멕시카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동시 진행된다. 멕시카나 '뿌리고치킨' 주문 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되며, 멕시카나는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발. 1인 2매의 방청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12월 27일 금요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이번 KBS가요대축제는 매년 K-POP 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연말 대표 가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KBS 가요대축제에는 멕시카나 모델 강다니엘을 포함 총 30여 팀의 국내 정상급 아이돌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으로 소비자들의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이번 방청권 증정 이벤트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신제품 뿌리고치킨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연말 맞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뿌리고치킨과 이벤트 참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멕시카나는 지난 10월 신제품 '뿌리고치킨'을 출시.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알싸한 땡초의 풍미를 더해 '맵.단.짠' 맛을 강조한 '뿌리고치킨'은 출시 이후 '매운 시즈닝 치킨' 매니아층을 만들며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멕시카나 공식 SNS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달삼겹 1위 '쫄면주는 삼겹본능', 삼겹살 배달 1위 등극…170여 개 점 돌파


놀부가 삼겹살 배달 ‘쫄면주는 삼겹본능(이하, 삼겹본능)’이 성장세에 힘입어 배달 삼겹살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놀부는 최근 주요 화두인 배달 브랜드와 공유 주방에 대해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외식 시장에서 견고한 전략을 펼쳐왔으며, 이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가고 있다. 특히, 놀부의 배달 전문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인 삼겹본능은 2019년 11월 말 기준으로 전국 매장 수 170여 개를 돌파하며, 배달 삼겹살 브랜드 매장 수 1위를 차지했다.


놀부가 지난해 12월 선보인 삼겹본능은 ‘고기는 쌈이다’라는 일반적인 유형에서 벗어나 숙성 삼겹살을 쫄면과 함께 제공하는 삼겹살 배달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삼겹본능 매장 수 증가는 2018년도 39개 점(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기준) 대비 약 300% 성장한 수치로, 업계에서도 전무후무한 급성장으로 사례로 손꼽힌다. 놀부에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배달시장의 확대 등으로 국내 배달 삼겹 브랜드의 매장 수가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삼겹본능의 성장세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배달 삼겹 브랜드는 1인 가구에서 요리하기 힘든 삼겹살 메뉴를 판매한다는 점과 알차고 화려한 구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놀부의 쫄면주는 삼겹본능은 쫄면을 준다는 혜택을 직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강조하는 네이밍 전략으로 젊은 소비층의 눈길을 끌었다. 삼겹살과 쫄면이라는 새로운 조합을 제안한 부분도 재미 요소로 꼽힌다.


삼겹본능 관계자는 “치열해지고 있는 배달 삼겹살 시장에서 삼겹본능이 1위를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더 나은 서비스와 김치삼겹구이, 핵맵싸삼겹구이를 이을 신메뉴 개발에도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올 10월 출시된 신메뉴인 김치삼겹의 가격은 1인 1만 6500원~4인 4만 500원으로 인원별로 선택 가능하며, 기존 구성과 동일하게 쫄면, 김치찌개, 밥, 쌈, 찬 5종과 함께 제공된다. 주요 O2O 서비스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한촌설렁탕의 HMR제품, 깊은 육수 국물을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촌설렁탕의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이제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촌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는 편의점용 가정간편식 제품 ‘설렁탕집 설렁탕’을 새롭게 출시, GS25 편의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설렁탕집 설렁탕’은 오랜 기간 설렁탕 육수를 만들어 온 한촌설렁탕의 자존심을 담은 제품이다.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으로 매장에서 먹는 설렁탕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담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편의점 제품은 냄비에 부어 끊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양도 1~2인분으로 넉넉하게 구성돼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촌설렁탕은 편의점 입점을 통해 주변에 매장이 없는 지역에서도 한촌설렁탕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브랜드와 맛을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38년 정통의 설렁탕을 더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편의점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간편식 제품을 통해 신규 고객 창출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드롭탑 925 열정 UCC 콘테스트’ 개최…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




드롭탑은 ‘925 열정 UCC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925 열정 UCC 콘테스트’는 925 블렌드와 관련한 열정 또는 드롭탑 매장이나 제품과 관련된 영상을 통해 드롭탑을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오는 1월 5일까지며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은 인포그래픽, 타이포그래픽, 모션그래픽, 실사 촬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

 

공모 상금은 총 1,000만원 상당이며 내부 심사와 네티즌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22명의 수상자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1월 2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드롭탑은 전문 큐그레이더가 925번의 블렌딩 실험을 거쳐 완성시킨 ‘925 블렌드’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번 콘테스트를 준비하게 됐다. 자사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한 925 블렌드 영상이 크게 화제가 된 것에 주목해 고객들이 직접 만든 영상을 통해 925 블렌드의 열정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 것이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준비된 만큼, 방학을 맞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925 블렌드처럼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는 영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