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9 (수)

식품

전세계가 주목하는 프로틴 식품시장, 국내서도 단백질 제품 출시 잇따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덤벨 경제(dumbbell economy)'가 급성장하며 프로틴의 열풍이 식지 않고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덤벨은 무게 조정이 가능한 아령으로, 덤벨경제는 건강을 챙기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기 위해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현상을 말한다. 이를 바탕으로 헬스장, 운동용품 관련 사업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식품업계에서는 단백질에 주목하고 있다.


단백질이 중요한 에너지원이며 근육 형성의 주성분인 것이 알려지며 단백질 성분이 포함된 식음료 시장이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인사이트리포트에 따르면 2017년 13조 원이었던 세계 단백질 식품시장 규모가 2025년 32.8조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소비자 역시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단백질 함유 시리얼, 단백질 함유 음료,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 6월 마시는 고단백 균형영양식 ‘뉴케어 액티브’를 출시했다. ‘뉴케어 액티브’는 감소하는 근육에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고단백 균형영양식 ‘뉴케어 액티브’에는 한 팩당 소고기 1인분 분량의 단백질 15g과 BCAA 2000mg이 함유돼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거기에 고함량의 칼슘, 비타민D, 항산화비타민을 포함한 19가지 비타민 미네랄까지 균형 있게 들어가 단백질 식품에 관심이 높아지며 바쁜 일상에서도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 생각하는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밀 뉴프로틴’ 역시 단백질 일일 권장량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8월 출시됐다. 글로벌 건강 키워드로 부각된 프로틴 열풍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단백질에 대한 니즈의 증가와 함께 부족한 일일 단백질 권장량을 채워 근 손실을 방지해주는 마이밀 뉴프로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단백질이 고함량 된 균형단백질 복합건강기능식품 ‘마이밀 뉴프로틴’은 하루 섭취량인 2포에 단백질 20g과 근육 합성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 4000mg에 비타민D, 칼슘, 항산화 비타민까지 함유돼 단백질 일일 권장량을 쉽게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서식품은 올해 달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과 함께 단백질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챙길 수 있는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을 출시했다. 단백질을 포함해 하루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 시리얼로 쌀로 만든 후레이크에 볶음 콩가루를 더 해 달지 않으면서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1회 제공량(30g)에 우유 한 컵(200㎖)을 곁들이면 단백질(10.8g)과 함께 칼슘, 철분, 아연 및 9가지 비타민을 한 번에 섭취 가능하다.


하림은 다이어트 열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P+ 프로틴쉐이크’를 업그레이드해 소비자에게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5월 ‘단백질을 채우는 건강한 일상’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P+브랜드에 단백질을 더한 제품으로 닭가슴살의 고단백과 식물성 단백을 과학적으로 배합했다.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바탕으로 닭가슴살 분말, 농축유청단백, 분리대두단백 등 3종의 단백질을 이용해 만들었다. 이 제품은 고소한 맛을 지닌 스틱 타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식약처 1일 섭취 권장량의 30%가 충족되는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으로 하루 한 끼 식사 대용이 가능하다.


오리온은 스포츠족을 겨냥해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담은 ‘닥터유 단백질바’를 지난 3월출시했다. 제품은 단백질이 풍부한 슈퍼푸드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영양성분을 강화해 50g 제품 한 대 만 먹어도 영양소는 물론 포만감도 든든하게 느낄 수 있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10월 매출이 출시 월 보다 약 10배 이상 상승하며 오리온 뉴트리션바 돌풍을 불러일으킨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제과는 건강, 뷰티 상품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에스리턴’을 론칭, 고단백질 바 제품인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를 지난 10월 선보였다.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는 브라우니 형태의 단백질 바로, 요가, 헬스 등을 하면서 단백질을 보충하거나 다이어트로 식단을 조절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동물성 단백질(유청단백)과 식물성 단백질(분리 대두단백)이 고루 함유돼 있다. 해당 제품의 맛은 초콜릿과 바나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수범의 백세건강칼럼] 소양인의 우한폐렴, 코로나19 사상체질적 예방법
아직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공포가 계속되고 있다. 잠시 주춤하는 것 같더니 일본에서의 확진자수의 증가, 한국에서의 추가 확진자 등으로 마음이 놓이지 않는 상태다.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상태에서의 확진자수의 증가는 많은 사람을 불안하게 만든다. 현재 무엇을 해야 할까? 아직 방법이 없다. 감염이 되지 않게 하고 자신의 면역력을 길러야 한다. 언제 백신이 만들어지고 효과적으로 예방을 할 수 있는지 알 수도 없다. 또 다른 변종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나온다면 그때 가서도 역시 백신을 기다려야 한다. 계속되는 우한폐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방법은 자신의 면역기능을 최대로 강화하는 수밖에 없다. 만일 우한폐렴이나 다른 새로운 전염병에 감염이 되더라도 증세에 대한 대증치료로도 살아남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 몸 안에 잠재되어 있는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내 몸에 어떤 균이 들어와도 저항하여 이길 수 있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다.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 19)의 증상은 무엇인가? 의실의실 오한이 나면서 춥고 38도 이상의 고열이 나며, 마른기침. 두통, 근육통의 감기와 유사한 증세에 고열과 호흡곤란 등이 심하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