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투썸플레이스, 새마을식당, 원앤원, 팀호완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투썸플레이스가 인기 캐릭터 ‘BT21’와 협업 '2020 데일리키트’ 출시와 함께  11일 22일 단하루 새마을식당에서는 '열탄불고기’를 주문시 1+1 제공해드리는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어 원앤원의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 참가 소식과 강남 삼성동에 첫 진출하는 홍콩 미쉐린 원스타 정통 딤섬음식점 '팀호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11월20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투썸플레이스, BT21캐릭터가 디자인된 '2020 데일리키트’ 출시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초반에서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가리키는 말로, 청소년 때부터 인터넷을 사용해 모바일, SNS 등 정보기술에 능숙하다는 특징이 있죠. 이들은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는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최근 식음료 및 유통업계 브랜드들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색 조합을 이룬 콜라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커피전문점과 인기 캐릭터, 의류 브랜드와 영화 콘텐츠 등 조합도 다양합니다. 각 브랜드만의 독자성은 유지하되 색다른 감성과 비주얼로 SNS상에서 이목을 집중 시켜 보다 빠르게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제품의 기능은 물론 가치를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에 착안해 지난 11월 1일 ‘BT21’과의 두 번째 협업 제품 '2020 데일리키트’를 선보였습니다.


'2020 데일리키트’는 다가오는 새해 준비에 앞서 직장인과 학생들이 주로 필요로 하는 7가지의 문구제품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상품입니다.


지난해 다양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은 데일리키트 시즌2버전으로 올해는 위트 넘치는 ‘BT21’의 캐릭터가 디자인돼 한정판 캐릭터가 가진 소장 가치를 더했습니다.


구성품은 다이어리(플래너)를 비롯해 데스크매트, 캘린더, 위클리 스케줄러, 메모지, 실리콘 파우치, 모나미 153 볼펜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모던(Morden)과 펀(fun) 콘셉트 2종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만 9000원이며 투썸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마을식당, 11월 22일 ‘열탄불고기 1+1’ 소비자 행사 진행



더본코리아의 열탄불고기·7분돼지김치 전문식당 새마을식당이 브랜드 론칭 14주년을 맞아 오는 22일 단 하루, 대표 메뉴인 '열탄불고기 1+1'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14년간 고객들로부터 받은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22일 단 하루 간 새마을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열탄불고기’를 주문하면 1+1으로 제공한다. 첫 주문 시에는 2인분(4인분 제공) 이상부터 주문 가능하며, 이후 1인분씩(2인분 제공) 추가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열탄불고기’는 육질 좋은 돼지고기 목살을 특제 소스에 버무려 구워먹는 새마을식당의 대표 메뉴입니다. 얇게 썬 목살을 양푼 그릇에 수북이 담고 그 위에 특제 소스를 골고루 뿌려 제공되는 열탄불고기는 식욕을 자극하는 비주얼과 불향 가득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앙념 불고기와는 다른 차별화된 맛이 장점으로, 취향에 따라 매운맛과 간장맛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열탄불고기는 함께 제공되는 고기 소스에 찍어 먹으면 특유의 감칠맛이 입안 가득 돌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식사메뉴인 ‘7분돼지김치’나 국수류 ‘냉김치말이국수’나 ‘멸치국수’와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 풍성한 식사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새마을식당 직·가맹점에서 진행되며, 포장 및 타 이벤트 중복할인은 불가하다. 행사 제외 매장과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더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앤원, ‘원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 참가



원앤원의 브랜드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월드전람에서 주최하는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에 참석 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은 국내외 150개사의 350개 브랜드가 참가해 다양한 예비 창업주들에게 창업아이템과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대규모 박람회로 원앤원은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주들과 업종 변경 창업주들에게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의 축적된 창업 노하우, 입지 솔루션, 소자본 창업 등의 상담을 진행합니다.


특히 원할머니보쌈∙족발 브랜드는 소자본창업 하기 좋은 ‘원쌈 배달형 매장’과 전통 원할머니보쌈∙족발에 가마솥밥까지 더한 ‘원할머니보쌈∙족발 가마솥밥’ 매장으로 안정적인 창업까지 다양한 사업 모델을 소개합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빠네퐁듀닭갈비와 배달 서비스까지 더해 인기를 끌고 있는 박가부대 브랜드 역시 다양한 창업 모델 상담을 진행합니다.


홍콩 미쉐린 원스타 정통 딤섬 ‘팀호완’ 국내 첫 진출


팀호완코리아는 오는 12월 중 강남 삼성동에 'Authentic Dimsum Experience(정통 딤섬)' 팀호완 1호점을 오픈합니다.



정통 홍콩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은 2009년 홍콩 몽콕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1개 지역 50여개 지점을 오픈한 글로벌 딤섬 맛집입니다.


2009년, 두 명의 쉐프가 공동 창업한 홍콩 팀호완은 “정통(Authentic)의 홍콩 딤섬 요리를 합리적인(Affordable) 가격으로 맛있게(Delicious) 제공한다”는 쉐프들의 철학을 담아 많은 홍콩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홍콩 팀호완은 2010년, 오픈 1년 만에 세계 최고 권위 레스토랑 평가서로 알려진 홍콩 미쉐린 가이드로부터 미쉐린 원스타를 획득했으며, 이후 10년째 별점을 유지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팀호완의 대표 메뉴는 ‘차슈바오(Baked Bun with BBQ Pork)’로 바삭한 번과 풍미 있는 바비큐포크의 조화가 일품인 딤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