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식약청, 2019년 4분기 HACCP 발전 협의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광주지방청은 관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5일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서구 소재)에서 ‘HACCP 발전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HACCP 인증업체 관리 강화와 업체별 자율관리 활성화를 위해 식품안전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HACCP 주요 정책방향 ▲식품등의 자가품질검사 관리 ▲식품위생 통합예방관리 사례 ▲HACCP 운영 사례 발표▲‘19년 인증심사 결과 및 연장심사 준비사항 ▲업체 건의사항 및 의견수렴 등이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HACCP 발전을 위해 정보교류 및 기술지원을 강화하고 HACCP 인증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제도개선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여름철 온가족의 면역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으로 10㎖, 40포로 구성돼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코로나 위기 상황속에서 심신이 지쳐가는 고객의 건강을 위해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응원을 담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적으로 면역기능을 인정받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면역력을 지키려는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상황에서 자가섭취 뿐만 아니라 건강을 선물하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패키지는 나에게 주어진 ‘일상’과 ‘계절’을 표현하는 일러스트 작가 ‘오하이오’와 협업하여 온 가족이 홍삼을 섭취하며 면역력을 지키고 평범하고 행복한 일상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홍삼, 특히 에브리타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