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배달의민족, 원앤원, 카페베네, 이디야커피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BBQ,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 경품 이벤트



BBQ가 자체 멤버십 제도인 ‘딹 멤버십’ 의 활성화를 위해 딹 멤버십 10만점을 먼저 적립한 선착순 20명에게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딹 멤버십을 통해 BBQ 치킨을 주문해 멤버십 포인트 10만점 이상을 적립하면 자동 응모 된다. 딹 멤버십 신규 가입자 및 기존 가입자 전부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20명에게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 1매(500만원 상당, 제세공과금 22%) 가 주어지며, 선착순 20명 도달 시 자동 종료 된다.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BBQ는 딹 멤버십을 널리 홍보하고, BBQ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고자 20~30대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오로라 찾아 떠나기’를 실현시켜 주는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 고 밝혔다.


BBQ는 지난 4월, 창립 24주년을 맞아 치킨업계 최초로 치킨업계 최초로 ‘딹 포인트’ 멤버십을 도입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중장기적으로는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해 BBQ 패밀리(가맹점주, 이하 패밀리)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자 하는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특히 결제 금액의 5%를 적립해 주는 업계 최고 혜택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BBQ는 지난 25일 ‘곽철용 신드롬’ 의 주인공 배우 김응수 씨를 모델로 발탁한 BBQ 뱀파이어 치킨 CF 2편을 공개해 SNS를 통해 이슈를 끌었다. 오는 29일 저녁 7시에는 BBQ 종로본점에서 일일 점장을 맡아 홍보 극대화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19일 진행한 뱀파이어 치킨 배달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팬들과의 소통 이벤트다.


배달의민족, 외식업 컨퍼런스 ‘제5회 자란다데이’ 참가자 모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컨퍼런스 ‘자란다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란다데이’는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에서 4회 이상 교육을 이수한 외식업 자영업자과 현업에 종사하거나 예비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초청해 짧은 시간에 깊이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외식업 컨퍼런스’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자란다데이’는 매년 자영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외식업 트렌드와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업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11월 20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되며, 외식업 트렌드, 브랜딩 전략을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과 한 해 동안 배민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영업자를 응원하는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인원은 총 500명이다. 참가 대상은 ‘배민아카데미’ 수료자 300명, 컨퍼런스 참여를 희망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200명이다.


올해 ‘자란다데이’는 <외식업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이해>라는 주제로 열린다. 빠르게 급변하는 외식업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들이 준비돼 있다. 베스트셀러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저자,  이원일 요리연구가, 브랜딩 전문가 더워터멜론 차상우 대표, 주체적 삶 연구소 이정훈 소장의 전문가 강의로 구성되며 최현우 마술사의 동기부여특강도 진행된다.


자란다데이 참가자 모집은 오는 11월 7일까지 배달의민족 업주 사이트 ‘배민사장님광장’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배민사장님광장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200명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11월 8일 배민사장님광장 공지사항에 공지될 예정이며, 개별 연락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백선웅 이사는 “바쁜 시간 중 공부에 대한 열정을 지니고 꾸준히 배민아카데미의 수업을 듣고 성장하는 자영업자분들에게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내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꾸준히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무료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2014부터 2019년 9월까지 총 290회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누적 교육 참석 인원 1만5천여 명을 기록했다. 지난 8월 교육장 확장 이전을 통해 전문가 강의와 실습 교육까지 교육의 범위와 수용 인원을 넓히고 있다. 또한 배민아카데미 교육장 방문이 어려운 전국의 자영업자들을 위해 연내에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배민아카데미 이러닝 사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원앤원, ‘박가부대’ 제 48회 2019 IFS 프랜차이즈 부산 참가



원앤원의 브랜드 ‘박가부대’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 48회 2019 IFS 프랜차이즈 부산’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국 13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박가부대는 이번 부산 창업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과 업종 변경 창업자들에게 브랜드 소개와 더불어 오랜 가맹사업을 토대로 축적된 창업 노하우, 입지 솔루션, 식당 창업 비용 등 창업주에 맞는 맞춤형 사업 모델 소개 및 상담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창업 박람회 기간 중 상담을 받고 신규 창업을 계약한 창업주에게는 일정 금액의 가맹비 면제와 배달앱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박가부대는 고급스러운 수제햄으로 만든 부대찌개와 자연산 치즈가 들어간 국내산 닭갈비 메뉴로 전국 13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점심, 저녁, 포장, 배달까지 삼모작 운영이 가능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빠네 퐁듀 닭갈비’, ‘프리미엄 수제햄 부대찌개’ 등 다양한 메뉴를 출시,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브랜드 부문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앤원 관계자는 "’2019 IFS 프랜차이즈 부산’ 창업 박람회를 통해 40여년 전통의 원앤원 창업 노하우를 소개하면서 예비 창업자부터 업종 변경 창업자까지 다양한 이들에게 맞춤형 상담과 서비스를 전달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에 관심을 가지는 예비 창업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페베네, 애국 정신 담은 ‘카페베네 2020 다이어리 세트’ 선봬



카페베네가 29일 자사의 ‘베네캣’ 캐릭터와 함께 애국정신이 깃든 ‘카페베네 2020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인다.


'카페베네 2020 다이어리 세트'는 카페베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새겨진 고양이 캐릭터 ‘베네캣’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화이트, 핑크 2종이다. 카페베네 다이어리, 탁상달력 그리고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됐다. 또한 다이어리 속지에는 따듯하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국내 인기 캘리그라피 작가 ‘굳세나’와의 협업을 통해 다이어리 장을 채웠다.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기념일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낸 특별한 이미지들을 삽입했다.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다이어리 세트를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미션이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가을 신메뉴인 바밤 라떼, 플랫 화이트 2종 혹은 11월에 출시될 카페베네 신메뉴 음료 2잔 포함 총 7잔을 구매 후, 카페베네 멤버십 APP 내 바코드 적립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신메뉴 음료는 스탬프 2회, 일반 제조 음료는 1회 적립된다.


프리퀀시 미션 달성 시, 다이어리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은 익일 발급되며 2020년 1월 5일까지 가까운 카페베네 매장에서 교환 가능하다. 별도 다이어리 구매 시 1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페베네 APP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다이어리는 물론 탁상 달력과 스티커를 더한 카페베네만의 차별화된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였다”며, “애국 정신을 담아낸 굳세나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카페베네의 다이어리와 함께 다가오는 2020년은 더욱 특별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한끼 식사로 든든한 샌드위치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전국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샌드위치 2종을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베이커리 신제품은 ‘에그 베이컨 과카몰리 샌드위치’와 ‘페퍼로니 피자 샌드위치’ 2종으로 카페에서 음료 외에 식사도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출시하여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든든한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에그 베이컨 과카몰리 샌드위치’는 건강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했으며 멕시코소스인 과카몰리가 들어가 있다. 과카몰리는 풍부한 아미노산이 함유된 아보카도에 다양한 채소를 다져 넣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바삭한 베이컨과 체다치즈, 달걀 프라이 등 다양한 재료가 함께 포함되어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페퍼로니 피자 샌드위치’는 누구나 익숙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프랑스식 빵 ‘깜빠뉴’의 식감과 진한 피자의 맛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짭짤한 페퍼로니와 부드럽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 진한 토마토소스의 풍미 또한 모두 맛 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4,5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으며 주문 즉시 매장에서 따듯하게 데워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근 디저트에서 식사까지 카페에서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대되는 추세이기에 식사 대용 샌드위치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의 전국 매장에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