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원생명축제 앞둔 청주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최선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청원생명축제를 앞둔 청주시가 24일 오전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 추진상황에 대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대책 및 추진 상황을 점검한 후, 한돈 농가의 자발적인 방역추진 독려와 가용 가능한 소독장비를 동원한 선제적 방역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오는 27일 ‘2019 청원생명축제’가 개막하는데 있어 행사 추진 및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도 문제가 없도록 시 행정력을 총 동원,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 철저한 대응을 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청주시는 ‘2019 청원생명축제’ 행사장 매표소 4곳에 소독안내문과 발판 소독조를 설치해 입장객에 대한 소독을 철저히 하고, 한돈 농가 및 관계자에 대한 축제 참여 자제를 요청하는 등 차단방역 추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