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상하농원,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 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매일홀딩스(대표 김정완) 관계회사인 상하농원㈜ (대표 권태훈)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의원실과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최하고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화연)가 주관한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행사에서 농업-기업간 상생협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8일 열린 시상식에서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상생협력 경진대회 수상업체를 대상으로 상생협력 노력도 및 성과도, 부가가치 창출도 등 5개 항목을 두차례(소비자패널, 전문가)에 걸쳐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매일홀딩스 상하농원은 농식품 산업 키워드인 ‘건강’, ‘환경’, ‘상생’에 발맞춰 농업계와 기업 상호 간 경쟁력을 높이고, 농식품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친환경 농축수산물 가공 및 유통, 먹거리 주제 체험과 교육 시설 등을 갖추었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로 부가가치를 높였으며, 지역 산학연 및 민-관 협력을 통한 가시적 성과의 공로를 인정받아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은 “이번 평가는 소비자가 선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사업이 확대되기를 희망하며, 지속적으로 상생협력 우수기업 발굴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상하농원 권태훈 대표는 “2008년 6차산업에 대한 비전을 갖고 시작한 상하농원이 2016년 개장 이후 하나하나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상생을 도모해 농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