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목)

지역소식

김해시,식품업체 254개소 위생관리등급평가 실시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김해시는 오는 9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두 달간 식품제조가공업체 254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등급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가항목은 총 120항목으로 업체현황 및 규모 등 기본조사 45항목과 서류평가·환경 및 시설평가 47항목 및 우수시설의 품질관리방법 등 우수관리 평가 28항목으로 나눠 시행한다.

평가결과에 따라 자율관리업체(우수업소), 일반관리업체, 중점관리업체로 등급을 결정해, 등급에 따라 차등 관리함으로써 식품위생관리를 효율적으로 실시해 제조업체의 자율적 위생수준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평가결과 자율관리업체(우수업소)에 대해서는 위생관리 시설 개선을 위한 융자사업 우선 지원 및 김해식품박람회 출품 기회를 제공, 2년간 정기 위생점검을 면제하는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중점관리업체는 매년 1회 이상 위생 점검을 실시, 집중지도·관리를 통해 관내 제조업체가 스스로 식품위생수준을 향상토록 유도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위생수준 등급화로 업소 상황에 맞는 맞춤형 위생관리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수범의 백세건강칼럼] 소음인의 우한폐렴, 코로나19 사상체질적 예방법
갑작스런 우한폐렴, 코로나19(COVID19)의 증가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공포의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모 종교집단의 확진자의 증가와 전국으로의 감염은 대한민국전체를 불안의 도가니에 몰아넣었다.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상태에서의 확진자수의 증가는 많은 사람을 불안하게 만든다. 현재, 무엇을 해야 할까? 아직 확실한 방법이 없는 것이 더 불안하게 만든다. 현재는 감염이 되지 않게 하고, 자신의 면역력을 길러나가는 수밖에 없다. 현재 백신이 언제 만들어지고 효과적으로 예방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또 다른 변종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나온다면 똑같은 상황이 반복이 될 것이다. 계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방법은 자신의 면역기능을 최대로 강화하는 수밖에 없다. 만일 코로나19난 다른 새로운 전염병에 감염이 되더라도 증세에 대한 대증치료로도 살아남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 몸 안에 잠재되어 있는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내 몸에 어떤 균이 들어와도 저항하여 이길 수 있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다. 우한폐렴, 코로나19(Covid 19)의 증상은 무엇인가? 의실의실 오한이 나면서 춥고 38도 이상의 발열이 나며 마른기침. 두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