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달의민족, 배달음식 운영 노하우 총정리…‘우아한사장님’ 발간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29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장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배달 외식업 정보를 다루는 오프라인 매거진 ‘우아한사장님'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종 자영업에 대한 서적과 자료는 많이 나와 있지만 배달에 특화된 정보는 부족하다는 문제를 제기하며, 자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배달 음식점 운영과 영업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우아한사장님’ 매거진을 기획해서 발간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이 9년 동안 축적해 온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달 영업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총정리했다는 점에서 다른 정보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게 된다.


매거진 ‘우아한사장님'은 총 6호로 구성된다. 가게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신메뉴를 마케팅하는 방법, 배달 시장의 상권 선정 방법, 매출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경영 전략을 계획하는 방법 등 읽고 바로 영업에 적용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각호의 주제는 1호 글쓰기, 2호 메뉴, 3호 상권, 4호 마케팅, 5호 고객, 6호 매출 분석이다. 9월에 1호, 2호 동시 발간을 시작으로 해서 3호에서 6호까지 순차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며, 1호 ‘글쓰기의 모든 것’, 2호 ‘메뉴의 모든 것’ 은 8월 29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신청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 영업을 주로 하시는 사장님들께 배달의민족 서비스 이용을 넘어 기본적인 가게 운영의 노하우들을 담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배달 중심으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배달 중심의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