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맘스터치, 이디야커피, 놀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맘스터치 ‘대만도 사로잡았다’, 5호점 오픈에 고객 감사 행사

 
맘스터치가 지난 4일 대만 5호점을 비롯해 1호점이 있는 난타이과학기술대점에서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대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알렸다. 
 
맘스터치 대만 5호점은 현지법인이 소재한 타이난시의 최대 핵심 상권 쇼핑물 중 하나인 시티 다이아몬드(CITY DAIAMOND) 내에 위치해 있으며 148제곱미터(약45평) 규모로 지난 10월 말 오픈했다.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연일 매장을 찾고 있으며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는 등 대만에서의 맘스터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국 버거 프랜차이즈로는 처음 대만에 진출한 맘스터치는 2016년 4월, 1호점 이후 5개 매장을 오픈하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는 대만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 버거&치킨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에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대만 현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직접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류 열풍으로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에 관심이 높은 대만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유명 전자현악밴드와 신인 걸그룹을 현지에 초청, 다채로운 공연과 포토타임 등으로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는 현재 대만 남부 타이난, 중부 타이중, 북부 타오위안 등 대만 주요 도시의 거점 지역에 위치해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 등, 고유의 경쟁력으로 현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는 것은 물론, 현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 해외 매장에도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맘스터치는 대만을 비롯해 현재 베트남에도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내 버거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 1호점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의 동행 2017’ 나눔 행사 열어

이디야커피가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나눔 행사인 ‘이디야의 동행, 2017’을 진행한다.
 
이디야의 동행은 이디야커피가 지난 2011년부터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연말 나눔 행사다.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주변의 이웃들에게 나누고자 시작된 이 행사에는 신입사원부터 대표이사까지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특히 올해에는 6일 서울 본사를 시작으로 8일 부산 영남사무소, 12일 광주 호남사무소에서 차례로 진행한다.
 
6일 오전에는 이디야커피 서울 본사 임직원 200여명이 성북구 정릉 3동 일대를 찾아 연탄 4000장을 각 가정에 전달했다. 또한 김장김치 3000kg과 쌀 3000kg, 라면, 방한 내복 등 겨울나기 물품도 마련해 성북구청에 기탁했다.
 
영호남에 위치한 지역 사무소에서도 ‘이디야 동행 2017’나눔 실천은 이어진다. 오는 8일에는 부산 영남사무소 전체 임직원 30여명이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김치 공장을 찾아 직접 김장김치 300kg을 담근다. 이렇게 마련된 김장김치는 이날 오후 부산 동래구청에서 쌀 1000kg와 함께 전달된다. 이어 12일에도 광주 이디야 호남사무소 임직원들이 지역 미혼모자 보호시설인 인애복지원을 찾아 영유아용 방한복 등을 전달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일찍 시작된 추위와 물가 상승 등으로 여느 때보다 소외된 이웃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든 때”라며, “서울에서 시작된 나눔이 영남과 호남으로 이어져 계속되는 것처럼, 이디야의 작은 나눔이 불씨가 돼 온정의 손길이 전국적으로 번져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놀부, 신개념 부대찌개 토핑 메뉴 ‘통핑’ 출시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가 신개념 부대찌개 토핑 메뉴 ‘통핑’을 출시했다.
 
‘통핑’은 놀부가 동종업계 최초로 제시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부대찌개에 통째로 넣어먹는 토핑을 의미한다. 고객들은 그동안 익숙했던 놀부부대찌개와 더불어 이번 통핑을 통해 전혀 새로운 맛의 이색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통등심 돈카츠 통핑’은 육즙 가득한 100% 국내산 통등심 돈카츠와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한 놀부 콜라겐 생면, 정통 이탈리아식 브로니햄, 풍미를 더해주는 향긋한 쑥갓이 통핑 바스켓에 통째로 담겨 제공된다.
 
통핑은 시즌에 따라 바뀌는 한정 메뉴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통핑이 향후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놀부 관계자는 "통핑은 통째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토핑을 부대찌개에 넣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플랫폼이다”라며, “추운 겨울, 통등심 돈카츠 통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뜻하고 풍성한 놀부부대찌개의 맛을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메뉴 통등심 돈카츠 통핑의 가격은 7천원이며, 통핑을 포함한 놀부부대찌개(또는 치즈부대찌개)와 공기밥, 탄산음료로 구성된 통핑세트로 주문할 경우 2만3000원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통등심 돈카츠 통핑과 통핑세트는 전국 놀부부대찌개 400여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