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북 익산 함열읍 육용종계농가 AI 의심축 발생

URL복사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22일 익산 함열읍 소재 육용종계농가에서 AI 의심축이 발생됐다고 밝혔다.


신고농가에 대해 가축방역관의 현지 확인결과 폐사축 증가 등의 AI 의심증상이 나타났고, 간이진단킷트 검사결과 양성(5수 검사 5수 양성)으로 판정됐다. 이에 따라 주변 가금농가에 대한 예찰, 일제소독 등 방역조치를 강화했다.


이 농가에서는 약 3만3000수의 닭을 사육중이며, 지난 17일 AI가 발생한 산란계 농장에서 2.2km 떨어져 있다고 도는 발표했다.


전북도는 “AI 확산 방지를 위해 익산시 방역대내 가금의 출하전 및 폐사축 검사를 강화했지만 고병원성 AI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검출되고 있다”며 “농가에서는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농장출입통제, 축사별 장화갈아신기, 매일소독과 의심축 발생시 신속한 신고가 이루어져 확산방지 될 수 있도록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빕스, 설 선물세트 시판... 스테이크 라인업 강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임인년 설을 맞아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4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빕스는 지난해 추석,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스테이크 육류용 선물세트가 큰 호응을 얻은 점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 종류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특히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연휴 시작 전 출시 3주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빕스는 올해도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1등급 한우 스테이크,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우대갈비 등 최고급 부위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빕스 프리미어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46년 전통의 '설성목장'과 협업해 엄선된 품질의 최고급 한우를 사용했다. 무항생제, 자연방목, 웰빙사료를 사용한 1등급 한우의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으며 아스파라거스, 샬롯, 미니양배추 등 가니쉬도 포함했다. 선물 시 포장 선택권을 넓히고자 세련된 패키지에 고급 보자기를 동봉해 품격을 더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모양의 토마호크를 비롯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