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상인대학 개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구월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에서는 ‘제3기 상인대학’이 오는 20일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일정에 들어 간다고 밝혔다.


구월농산물도매시장 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상인대학은 도매법인·공판장 임직원 및 중도매인 등 유통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기에는 43명이 입학해 12월8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신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교양 등 도매시장의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맞춤식 눈높이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유통시장의 변화에 대비 스마트폰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정가·수의매매 등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해 실물경제 사례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강식에는 책임교수와 관리사무소장, 도매시장법인(공판장) 대표, 중도매인조합장, 수강생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상공회의소 박춘목 상임위원의 ‘평생학습을 통한 지식경영’을 주제로 CEO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매시장 관계자는 “현 구월농산물도매시장이 2019년에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촌동으로 이전 추진 중에 있으므로 이전에 대비하여 시장 종사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 라고 말했다.